엄마아빠 이야기
성장하는 엄마가 되는 8가지 방법
댓글 10
조회수 4137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중요한 것은 아주 작은 실천의 반복입니다.

1. 매일매일 조금이라도 책을 읽자

책은 인생 지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것들을 배울 수 있고,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책 속의 지혜 중 마음에 와 닿는 것은 내 것으로 만들자

2. 새로운 언어를 배운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언어는 배워두면 생각보다 유용하다. 아이가 새로운 언어를 배울 때같이 소통해볼 수도 있고, 또한 뇌의 다른 부분이 자극이 되기 때문에 건강하게 사는데 도움이 된다. 하다못해 여행을 가서 그 언어를 사용해보는데도 도움이 된다. 예전에 배웠다가 까먹은 언어를 다시 공부해보는 것도 좋다. 영어는 어디서나 통하는 언어니, 다시 맘먹고 영어공부 시작하면 더욱더 자극받고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3.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라

생각만 했던 취미가 있는가? 꽃꽂이든, 뜨개질이든, 운동이든, 악기든, 그게 무엇이든 취미는 당신을 성장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결심을 내리고 꼭 한 개의 새로운 취미를 시작해보자. 아니면 그동안 게을리했던 취미를 다시 시작해보자.

4. 강좌를 들어보자

흥미로운 문화생활 강좌가 있는가?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데 강좌 수강은 좋은 방법이다. 밖에서 강좌 듣기가 어려우면 EBS 든 여러 좋은 TV프로그램에서의 강좌/교육 프로그램을 듣자. 뭐든 배우려는 자세와 실행이 중요하다.

5. 자신만의 자극받을 수 있는 공간을 꾸며라

자극받고, 공부하고, 새롭게 뭔가를 해보는 자신만의 아늑한 공간을 만들자. 거기에는 항상 뭔가를 해보는 습관을 들인다. 책을 읽든, 그림을 그려보든, 일기를 쓰든.. 동영상을 보든.. 자신만의 공간을 마련하면 그 공간에서 뭐라도 하게 된다.

6. 두려움을 극복하자

모든 사람은 두려움이 있다. 이 두려움을 전환시켜 나의 성장 기회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특정 영역에 두려움을 느끼는가? 아이 영어가 중요한데 자신이 영어가 부족하다고 느끼는가? 그럼 영어공부를 조금이라도 다시 시작해라. 신문에 매일 영어 한 문장 가르쳐주는 코너부터 보면 된다. 뭔가 지루하고 미래가 걱정된다면, 도서관이나 서점 가서 자극이 되는 책을 한 권읽고 생각을 좀 더 해보면 된다. 두려움에 대응해서 뭔가의 노력을 하다 보면 두려움은 자연스럽게 조금씩 사라진다.

7. 기존에 했었던 것을 레벨을 올려보자

예전에 뭔가 집중해본 게 있는가? 예전에 좀 해봤는데 관둔 것이 있는가? 다시 시작해보자. 그리고 그때 수준보다 노력을 통해 레벨을 올려보자. 정말 짜릿할 것이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8. 시간 낭비 요소, 나쁜 습관을 정리하고 새로운 것을 시작할 시간을 확보하자

아무리 계획을 세워도 실행할 시간이 확보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핸드폰에 쓰는 시간, TV 보는 시간 등 비효율적으로 썼던 시간이 있다면 일부 정리할 필요가 있다. 남는 시간에 긍정적인 습관 형성을 위한 새로운 노력을 하자.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종다리약 2년 전
아무것도 하기 시러...그냥 하루만 쉬게해줘요 ㅠ

사랑둥이우리연우3년 이하 전
책상을 차려놨지만 애가 34개월 될 때 까지 의자를 세워본 적도 없고 책상 위 물건 저지레를...ㅠㅠ

해필리3년 이하 전
나쁜습관을 정리하는게 큰 거 같아요. 부모가 모범을 보여야하더라구요ㅠㅠ편하게 안주하고싶다가도 아이 생각에 고쳐야겠다고 생각되요.

석촌동수연맘3년 이하 전
아주작은실천의반복 이라는 말이 와닿네요

삐뚤꼴뚜기2년 이상 전
부모가 먼저 모범을 보여야 아이도 따라오게 되는거 같아요~책도 읽고 제가 좋아하는 일도 하고 싶고 엄마는 정말 멀티플레어가 되어야하는가봐요~오늘도 아자아자✊️

딴이엄마약 2년 전
저는 요즘 전문직시험에 도전해서 매일 공부하는데.. 아이가 "엄마 다니 공부하고 올게요"하더니 방으로 가서 조용하더라고요. 뭐하나 봤더니 제 책상에 앉아 펜으로 책에 그림을 그리고있더라고요 ㅋㅋㅋㅋ 웃기면서도 아이들은 부모의 모든것을 흡수하는 스펀지구나 싶었어요.

방구뽕맘2년 이상 전
엄마는 참 위대합니다. 할 게 너무 많아요.. 퓨

장군이네엄마2년 이상 전
엄마가 되는 길은 험난하네요

흰꼬꼬11달 전
조금씩 노력해봐야겠다싶으면서도... 쉽지많은 않네요...^^;

앙이랑2년 이상 전
작은 실천을 꾸준히 하는게 장말 어려운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모두 힘내보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