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정보
40개월 우리 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댓글 4
조회수 2172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간단한 규칙을 지키고, 엄마 아빠도 간단한 규칙들을 지키고 있음을 모범으로 보여주세요

* 규칙을 만드는 것도 좋아하고, 지키는 것도 좋아해요

40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일상생활에서 정해진 규칙과 놀이에서의 규칙이 있음을 인지하고 지키고자 합니다. 또한 자기 스스로 규칙을 만들고 지키는 것도 좋아하게 되지요.

아이가 간단한 규칙은 스스로 만들고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우리 아이의 자율성과 독립심이 성장할 수 있을 거예요.

* 처음 만난 또래와 어울릴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또래 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것에 많은 즐거움을 느낍니다. 새로 만난 친구와도 놀이를 하며 친밀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정서가 발달됩니다.

물론 아이 개별적인 성향이나 기질에 따라 새로운 친구와의 놀이를 다소 쑥스러워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엄마가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점차 처음 만난 친구와도 어울려 상호적인 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 옷의 앞과 뒤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이제 자기 스스로 윗도리와 바지를 입을 수 있을 만큼 자조 능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옷의 모양에 따라 아이가 앞, 뒤 구분을 어려워할 때도 있지만 아이에게 어디 가 앞인지 이야기를 해주면 엄마의 이야기를 듣고 정확하게 구분하고 입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찬이맘3년 이하 전
12월 말일에 태어나 아직 39개월이지만, 저희 아이는 유치원 다니고 있어요. 선생님께서 저희 아이가 다른 친구들보다 느린 부분은 없고, 언어는 오히려 빠르다고 하는데, 규칙을 잘 안 지킨다고, 그 부분은 집에서 많이 알려주고 노력해야한다고 해서 마음이 무거웠는데, 시기상 그런거였군요~ 잘 알려줘야겠어요^^


호롱이랑2년 이상 전
12월말생이군요 넘잘하고있어요 규칙계속알려주세요

모카모캬2년 이상 전
19년 1월생 딸아이를 키우고 있어용~ 글 내용 처럼 처음 본 아이들이랑도 잘놀고 혼자 옷도 잘입습니다^^♡ 항상 좋은 글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당!

루땡2년 이상 전
옷입기랑규칙지키기!!!! 해봐야겠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