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정보
52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1
조회수 979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다양한 색칠 놀이를 해보세요. 소근육 발달과 눈 손 협응력을 키워주는 데 좋답니다.

* 공을 바닥에 한 번 튕길 수 있어요

52개월에 접어든 우리 아이는 이제 공을 쥐고 바닥에 튕기며 놀이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신체 조절력과 근육의 힘이 생겼다는 것이지요. 일상생활에서 아이와 함께 공을 활용한 놀이를 자주 경험시켜주세요. 아이의 대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굴러가는 공을 발로 세울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신체를 조절하는 순발력도 생기면서 굴러가는 공을 발로 세우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공의 움직임을 보고 속도에 따라 신체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지요.

* 색칠 공부의 그림 속에 색을 칠할 수 있어요

52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선 안에 맞춰 색을 칠할 수 있을 만큼 협응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아이와 함께 모양 그리기나 색깔 칠하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소근육과 협응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피라미드 모양을 블록으로 쌓을 수 있어요

이제는 아이가 만들어 내는 블록의 구조도 제법 정교해집니다. 또한 자신이 무엇을 만들었는지 이야기하는 것도 좋아하지요 아이가 만든 구조물에 대해 호응을 많이 해주세요. 아이는 자신감을 가지고 더욱 다양한 구조물들을 만들어낼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소풍약 3년 전
공놀이는 안해봤는데 해봐야겠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