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법
입학 전, 우리 아이 학습 습관 만들어주기
조회수 636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학교란 곳은 말 그대로 이제 학습적인 부분들을 배워야 하는 기관입니다. 학교라는 제도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올바른 학습 습관을 가지 져야 합니다. 학습 습관은 7~8세 아이에게 꼭 만들어줘야 할 기본적인 습관입니다.

우리 아이 올바른 학습 습관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앉아있는 습관을 만들어주세요

학교 수업은 시간표에 따라 1교시에 40분 동안 수업을 받아야 합니다. 유치원에서 자유로운 생활을 하다가 한자리에 40분 동안 앉아 있는 것을 힘들어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우리 아이가 산만한 아이라면 이런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지 못할 테지요.

아이와 매일 조금씩 앉아서 놀이하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하세요. 처음에는 5분에서 10분 정도로 시간을 정해놓고, 15분, 20분, 25분 점점 시간을 늘려나갈 수 있도록 해보세요.

이때 엄마도 아이의 곁에서 무언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는 앉아있는 연습을 하는데 엄마가 집안일을 하기 위해 이리저리 돌아다닌다면 아이는 쉽게 집중을 하지 못하게 될 테니까요.

2.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들어주세요.

스트레스 관리는 어른이나 아이나 모두에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입학 준비를 하고 학교생활을 하게 되면 아이는 바뀐 환경과 체계에 적응하며 아이도 모르게 예민해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학교생활을 할 때는 정해진 시간에 공부하고 정해진 시간에 취미 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연습을 도와주세요.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악기나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물론 아이가 게임을 좋아하면 게임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는 부모도 많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게임보다는 활발하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운동과 정서를 안정시키는 취미가 도움이 됩니다.

3. 올바른 컴퓨터 사용방법을 알려주세요.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이제 컴퓨터를 활용한 숙제도 해야 할 것입니다. 컴퓨터 활용법을 조금씩 가르쳐 주면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