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세상의 원리와 이치를 깨달아가는 우리 아이에게 놀이만큼 중요한 게 또 있을까요?
하루에 한 가지씩 함께 놀이하다 보면, 아이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경험과 생각의 씨앗이 자라게 된답니다.
간단한 일은 스스로 시작하고 끝마치는 일련의 과정에서 아이의 성취감을 느끼고, 긍정적인 자아 인식을 키웁니다. 그리고 쉽게 포기하지 않는 책임감도 키우게 되지요. 따라서 다양한 놀이 속에서 차근차근 연습을 통해 목표를 달성해서 경험을 마련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체 대근육의 힘은 강해지고, 소근육은 정교해지면 민첩하고 유연한 움직임이 가능해지는 시기입니다. 동작인 큰 행동부터 섬세하고 작은 동작까지 고르게 경험하면서 신체 조절력을 기르는 신체 운동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물체의 특징과 원리를 이해하는 것에 향하던 관심이 가족, 친구에게 향하기 시작합니다. 나아가 타인의 감정과 상황에 관심도 높아지지요. 엄마, 아빠와 즐겁고 친밀한 감정을 나누며 마음을 표현하고,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아이의 정서적 안정감을 높여주고, 타인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친밀하게 지내는 데 필요한 사회적 지식도 쌓도록 도와줍니다.
일어나서 잘 먹고, 뛰어노는 평범한 하루 속에서도 아이는 더 큰 성장을 위한 발돋움을 하는 중입니다.
아이의 힘찬 발돋움을 도와주는 다채로운 놀이와 따뜻한 정서적 보살핌으로 아이의 성장을 힘껏 응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