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떼쓰기, 아기인데 훈육해야 하나요?
문제행동
만 0세
야단을 치고 통제하기보다는 옳고 그른 행동을 먼저 알려주어야 해요 - 올바른 훈육은 아기와 더욱 안정적으로 애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어준답니다.

주변에 대한 호기심이 강해짐과 동시에, 자아도 강해지는 우리 아기!  

아기는 점점 더 자신이 호기심을 느끼고 원하는 것에 대해 강한 의지를 표현하게 됩니다.

이 과정 속에서 현실적인 감각이 미성숙하여 잘못된 표현 방식인 일명 "떼 부리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막무가내로 떼 부리며 엄마 아빠를 매 순간 난감하게 만드는 우리 아기의 잘못된 행동, 지금부터 올바르게 바로 잡아주어야 합니다. 

아기의 떼 부리는 행동, 왜 바로 잡아줘야 할까요?

1.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어요

아기가 떼를 부리는 이유는 자신의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원하는 것을 획득하기 위해서입니다. 떼 부림의 결과로 아기가 원하는 것을 획득하는 것이 반복된다면 충분히 언어로 표현할 능력을 갖추었더라도 잘못된 표현 방식으로 의사소통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답니다.

2. 사회성을 떨어뜨려요

떼 부리는 행동이 지속된다면 또래 관계에 있어서 사회성을 떨어뜨려 자신을 고립되게 만들고, 다른 사람의 말을 수용하지 않아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게 만듭니다.

3. 공격적인 아이로 자라요

아기는 자신만의 타당한 이유로 떼를 부리는 데 이러한 아기의 행동 속에는 부정적인 감정이 담겨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과 표현 방법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아기는 공격적인 아이로 자라게 된답니다.

자기주장이 강해지는 만큼 늘어나는 우리 아기의 떼쓰는 모습은 성장 과정에 있어 지극히 정상적인 모습 중 하나랍니다.

하지만 제때 바로 잡아주지 않으면 정상적인 모습이 아닌 잘못된 습관으로 고착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훈육방법으로 바로잡아주어야 합니다.

"떼"라는 부적절한 방법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우리 아기의 행동을 바로잡을 수 있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 차이의 성장교실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 목차 -
아기 떼쓰기, 아기인데 훈육해야 하나요?
원하는 대로 안 해주면 떼를 부리기 시작했어요. 아기인데 훈육을 해도 될까요?
육아스토리
떼쟁이 우리 아기에게 꼭 필요한 애착 놀이
놀이계획표
아기의 마음을 읽어요
[워밍업 놀이]
엄마 품에 안겨요
[추천 놀이 1]
그러면 안 돼요
[추천 놀이 2]
내 목소리를 들어요
[추천 놀이 3]
어떤 표정이 있을까?
[추천 놀이 4]
신나게 두드려요
[추천 놀이 5]
비눗방울을 잡아요
[추천 놀이 6]
물건을 집어던질 때
[상황별 놀이 1]
물건을 달라고 떼쓸 때
[상황별 놀이 2]
안아달라고 떼쓸 때
[상황별 놀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