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의 첫 사회생활인 기관에 보내기 전에 '우리 아이가 분리불안이 있는 것은 아닐까?', '우리 아이가 안 간다고 울면 어떻게 하지?' 등의 걱정이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요.
아이를 유아교육기관에 보내기 위해 부모님도 함께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고 싶은 대로 다 놀고 그때그때 다른 일과를 보내던 아이는 정해진 시간을 놀이하고, 밥을 먹는 등의 일과에 적응하기 힘들어할 수도 있습니다.
유치원에 입학하기 전 미리 집에서도 규칙적인 하루를 보내기를 연습한다면 우리 아이는 규칙적인 일과를 편안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에 가면 이제 아이는 스스로 신발 정리를 하고 화장실에 가는 등 스스로 해야 하는 영역들이 늘어난답니다.
아무런 준비가 안 되어 있던 아이에게는 적응 시간 동안 더욱 힘들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입학 전 미리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우리 아이는 유치원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이 반응에 따라 아이의 두려움과 불안이 기대감과 설렘으로 바뀔 수 있답니다.
아이가 유치원에 대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세요.
다른 아이들보다 적응하는 속도가 조금 더뎌 보이더라도 아이를 믿고 차근차근 나아가보세요.
이제 유치원에 입학한 우리 아이,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