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하는 우리 아이~ '자립심 키우기 프로젝트!!'
사회성
만 4세
아이는 실수를 통해 스스로 하는 법을 배우고 자존감을 높여가며 칭찬받는 아이로 자라난답니다.



아이는 실수를 통해 스스로 하는 법을 배우고 자존감을 높여가며 칭찬받는 아이로 자라난답니다.
아이가 하는 것이 답답하고, 걱정되는 마음에 엄마, 아빠가 모든 것을 챙겨줬다면 아이의 자립심을 자라날 수 없답니다.
자립심을 자존감과 연결되어 있어 자립심이 높은 아이일수록 모든 일에 자신감 있게 행동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자립심은 연령별로 어떻게 발달할까요?
1. 만 1-3세
이시기의 아이는 호기심이 커지면서 자율성도 함께 발달합니다.
스스로 하고 싶어 하는 것이 많아지기 때문에 혼자 해볼 수 있도록 지켜봐 주고 격려해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2. 만 4-6세
대부분의 아이가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시기로 생활 습관 및 규칙을 확립해나갑니다.
스스로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고, 교육기관에서 아이 스스로 하는 것들을 집에서도 같이 교육한다면 더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답니다.

어려서부터 자립심을 강하게 키워야 나중에 사회에 나가서도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답니다.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며 엄마, 아빠의 칭찬과 격려를 통해 자립심은 더욱 자라난답니다.
무슨 일이든 스스로 할 수 있는 아이로 자라도록 이끌어주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 차이의 성장교실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 목차 -
혼자서도 잘하는 우리 아이~ '자립심 키우기 프로젝트!!'
차이의 놀이 콘텐츠는 교육학을 전공하고 아이 성장발달 놀이를 연구하는 선생님이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