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놀이
찰랑찰랑~ 단풍잎 촉감팩 놀이
댓글 1
조회수 4748
단풍잎 촉감팩으로 놀이하며 가을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다양한 촉감을 느끼며 아이의 감각을 자극하고, 안정적인 정서발달을 돕습니다.
다양한 촉감을 느끼며 아이의 감각을 자극하고, 안정적인 정서발달을 돕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1-3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물, 투명 컵 3개, 단풍잎, 단풍잎 스팡클, 반짝이 가루, 색소, 지퍼백, 절연 테이프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옵션 선택에 따라 다릅니다. 주의 사항
일반적으로 지퍼백은 모서리가 뜯어질 수 있고, 방수팩이 아니어서, 물이 샐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퍼백에 물을 처음에 조금 넣어보시고, 새지 않는 지퍼백을 활용하세요.
또한, 집에 재료가 있다면 20*30사이즈의 지퍼백을 25*35 사이즈의 지퍼백에 넣어서 사용해 보세요.
※ 지퍼백에 색깔물을 조금만 넣어주세요. 많이 부으면 지퍼백이 터지거나 샐 가능성이 높습니다.
※ 지퍼백에 재료를 넣기 전에 미리 물을 넣어 새는 부분이 있는지 사전 체크하고 촉감팩 만들기를 진행해 주세요. 손으로 터치하면서 조물거리면 터집니다. 마감 테두리를 테이프로 잘 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 투명 컵에 물을 담고 색소를 넣어 빨강, 주황 연두색의 물을 만들어줍니다.
- 지퍼백 안에 단풍잎, 단풍잎 스팡클, 반짝이 가루를 넣어줍니다.
- 빨간색 단풍잎을 넣은 곳에 빨간색 물을 조금 넣어줍니다.# 단풍잎 색깔에 맞게 물을 넣어주세요! (주황색 단풍잎 = 주황색 물 / 연두색 단풍잎 = 연두색 물)
- 지퍼백 입구를 닫고 바닥에 놓아줍니다.재료팁! 작은 지퍼백을 조금 큰 크기의 지퍼백에 한번 더 넣어주면 좀 더 탄탄한 촉감팩 완성이 가능합니다.
- 절연 테이프로 촉감팩을 붙여줍니다.지퍼백이 터질 수 있으니 모서리에 테이프를 여러 번 붙여서 견고하게 만들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놀이 방법
- 완성된 촉감팩을 보여주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 엄마가 먼저 촉감팩을 만지는 것을 보여주며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 아이도 촉감팩을 만지며 다양한 감각을 느껴봅니다.
- 엄마, 아빠는 아이의 느낌을 언어로 다양하게 표현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촉감팩을 손으로 만지며) 와~ 찰랑찰랑!! 시원하네~ | |
차이도 만져볼까? 빨간색을 먼저 만져보고 싶구나~ | |
나뭇잎들이 왔다 갔다 하네!! 말캉말캉한 느낌이구나~ | |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1
공감순최신순
로아는애기2년 이상 전
해봤는데 17갤 아기 넘 좋아해요
2019-11-04 00:01:20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