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놀이
작은 동물원 놀이 - 부채 동물 만들기
조회수 474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그림책 속에 등장하는 동물들을 손부채로 만들어 놀이해보세요. 시각자극을 통해 아기의 인지력을 키워주고 부채를 움직이며 소근육 발달을 증진시켜줍니다. (차이의 놀이 활동지북은 별도로 구매하시는 상품이어서 놀이 예시로만 참고해 주세요 :) 도서 구매시 도서만 받아보시는 상품이랍니다! )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2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테이프, 풀, 부채, 색깔막대(준비할 수 있는 경우)
놀이 방법

1. 아기와 '작은 동물원' 노래를 불러봅니다.
2. 엄마는 미리 준비해둔 부채를 노래를 부르며 펼쳐봅니다.
3. 아기가 부채에 관심을 보이면 부채 그림 속에 있는 동물의 이름과 특징을 이야기합니다.
4. 엄마는 부채를 접었다 폈다 하며 까꿍 놀이를 해봅니다.
5. 아기와 충분한 탐색 놀이 후에 '작은 동물원' 노래를 부르며 부채를 흔들어봅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부채를 보여주며) 차이야 여기에 동물 친구들이 모여있네!
어떤 동물 친구들이 모여 있을까? 노란 병아리도 있고 뒤뚱뒤뚱 오리도 있구나.
뒤뚱뒤뚱 걷는 오리 발에는 물갈퀴가 있네. 수영을 잘 할 수 있는 멋진 발을 가졌구나.
(부채를 접어 보이며) 엄마가 부채를 접으니까 동물 친구들이 어디로 갔을까? 사라져버렸네?
(부채를 펼치며) 동물 친구들이 다시 나타났구나! 병아리고 오리도 송아지도 모두 안녕~!
(부채를 흔들며 '작은 동물원'을 불러봅니다.) 삐약삐약 병아리~ 음메 음메 송아지~
차이의 놀이팁

▻ 동물 부채 만들기 이렇게 해보세요

1. 활동지를 가위로 잘라봅니다.
2. 활동지 두 장을 풀로 이어 붙여보고 부채 접기로 접어봅니다.
3. 부채의 끝과 끝에 빨대를 붙여봅니다.
4. 동물 부채 완성~! 빨대 2개를 모으면 작은 동물원이 펼쳐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