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놀이
알록달록 개운죽 화분
조회수 629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직접 화분을 꾸미고, 기르며 자연 친화적 감수성이 자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물, 개운죽, 샤무드끈, 보석 색깔 자갈 (빨강, 주황, 연노랑, 연두, 파랑, 보라 6색 / 색깔 당 약 30g 사용) 또는 색자갈 또는 수정토, 판다 꾸미기 스티커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구매 상품/구매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놀이 방법
  1. 개운죽 화분을 만들어 보자고 제안합니다.
  2. (색깔 자갈 재료를 준비한 경우) 다양한 색깔 자갈을 함께 살펴봅니다.
  3. 보라부터 빨강까지 무지갯빛 층이 생기도록 색깔 자갈을 통에 순서대로 담습니다.
  4. 개운죽의 둘째 마디가 잠길 만큼 물을 채웁니다.
  5. 개운죽을 꽂고, 화분에 리본끈을 꽉 묶어줍니다.
  6. 완성된 화분을 감상하며 개운죽 기르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개운죽이 시들지 않도록 직사광선(해가 바로 쬐는 곳)을 피해 볕이 드는 곳에 개운죽 화분을 두고, 물은 일 주일에 한번씩 또는 화분 속 물이 3분의 2(2/3) 정도 줄었을 때 물을 채워주도록 알려주세요. 잎이 떨어져 나간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자라납니다.
  7. 개운죽 화분 꾸미기 재료로 보석 자갈(견고한 플라스틱 재질) 대신 알록 달록 수정토(놀이 하기 하루 전에 물에 푹 잠기게 해서 두면 물을 흡수해 커지는 재료 - 누르면 부서지는 부드러운 재질)를 채워 주셔도 좋아요. 집에 꾸미기 스티커가 있다면 자유롭게 개운죽 화분을 꾸며 주세요.
    개운죽 식물을 어떻게 부르고 싶은지 아이와 함께 이름을 함께 짓고, 볼 때마다 이름을 부르며 대화를 나눠 주세요 :)
놀이 대화팁
알록달록한 개운죽 화분을 만들어 볼까?
(색깔 자갈을 보여주며) 여기 있는 색깔 자갈들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는 거야.
어떤 색깔들이 있는지 말해 볼까?
보라색부터 한 색깔씩 층층이 담아보자.
오! 무지갯빛 화분이다! 이제 개운죽을 꽂아서 화분을 완성하는 거야.
개운죽은 해가 직접 쬐는 곳에선 살 수 없대. 이 화분을 어디에 두면 좋을까?
차이의 놀이팁

▷ 이름을 지어줘요
직접 개운죽의 이름을 지어주고, 매일 듣기 좋은 말을 들려주게 해 보세요. 자연을 아끼는 마음을 키우고, 정서적 언어 표현 능력이 자라게 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