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 놀이
배변 동화책 읽기 '엄마아빠도 뿡'
댓글 2
조회수 11716
배변훈련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가 변기, 팬티, 응가, 쉬야 등과 친근함을 느끼고 점차 변기에서 혼자 배변보는 습관을 키우는 것입니다. 따라서 엄마아빠의 모범을 보여주거나, 인형의 예시를 보여주거나, 아이와 함께 재미난 놀이를 해보는게 중요하지요.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관련 동화책을 읽으면서 아이에게 생생한 예시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차이의 놀이가 직접 만든 배변 동화책을 함께 보면서 아이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세요! 그 과정에서 아이는 자신도 모르게 '아하, 이렇게 하는거구나' 하고 배우기 시작할 거랍니다.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1-2세
사용 교구
첨부된 배변훈련 동화책 '엄마아빠도 뿌지직 뿡'놀이 방법
이 동화책은 배변훈련을 막 시작한, 진행 중인 아이와 보면 조금 더 적합해요.
엄마아빠가 배변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도 자연스럽게 올바른 배변 모습을 배워나갈 수 있답니다.
1) 아이에게 책을 재미나게 읽어주세요.
2) 나오는 장면에 대해 아이에게 질문도 해보시고, 엄마의 생각도 이야기해주세요!
3) 아이의 현재 배변훈련 상태에 맞추어 이야기를 살짝 변화를 주어 읽어주셔도 좋아요
4) 동화책 주인공 이름을 '아이 이름'으로 바꾸어서 읽어주어도 좋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2
공감순최신순
2016-06-13 20:14:50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