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니?
댓글 5
조회수 2888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말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창의력과 어휘력을 신장시켜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종이, 테이프
놀이 방법

1. 종이를 확성기 모양으로 만들어봅니다.
2. 아이가 확성기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확성기를 사물의 여기저기에 대고 소리를 들어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엄마는 아이가 확성기를 대고 있는 사물이 되어 이야기해봅니다.
예) "우리 차이가 요즘 의젓하게 앉아서 밥을 골고루 먹는다고 식탁이 기분이 좋대."

놀이 대화팁
(확성기를 차이의 귀에 대고) 아아~ 차이야 들리니?
우와~ 들려요! 저도 해볼래요.
차이도 여기에 대고 여기 식탁 친구에게 말을 걸어볼까?
네!
(차이가 식탁에 확성기를 대고 말하면) 차이야, 안녕~ 요즘 우리 차이가 의젓하게 밥을 잘 먹어서 너무 기분이 좋아!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사물에 대고 말을 하면 엄마가 그 사물에 이입하여 차이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칭찬 또는 바라는 점을 부탁하며 이야기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sun0505약 2년 전
휴지심으로 해봤던 놀이네요 키친타올 심은 더 길어서 코끼리 코 라고 하면서 놀기도 했어요~ 거기다 말하면 크게 들리는거 알고는 재미있어하기도 했는데 이렇게 보게되니 뿌듯하네요

독고사이다약 2년 전
Merry Christmas ~☆ 아빠는 지금 독서실이야ㅋㅋ 저녁에 장난감 사러가자. 사랑해♡

은준이엄마약 4년 전
좋네요.

유노윤호81약 3년 전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대박!!

유리아마카리나3년 이상 전
해봐야겠어요. ^^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