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받침없이 책 읽어요
댓글 2
조회수 3000
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이 하기에 아주 좋은 놀이랍니다. 책 읽기 자체가 재미있을 수 있다는 걸 알게 해 주지요. 책을 읽으며 재미있는 경험들이 쌓이면 아이는 책 읽는 활동 자체에 긍정적인 기억을 갖게 될 거예요.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그림책놀이 방법
아이와 평소에 자주 읽는 동화책을 읽어봅시다. 평소 읽는 방법과는 달리 받침을 다 떼고 초성과 중성만을 사용해서 읽어보세요. ‘옛날에 아주 착한 흥부가 살고 있었어요~’라는 구절이 있다 면, ‘예나에 아주 차하 흐부가 사고 이어어요~’ 하며 읽는 거예요. 평소와 다른 동화내용에 아이가 매우 재미있어 한답니다. 과장된 표정과 함께하면 더욱 재미있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2
공감순최신순
2015-10-14 00:55:53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