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창의 그림 그리기
댓글 5
조회수 2951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들로 아이와 그림을 그려보세요. 매번 사용하는 미술재료가 아닌 생소한 재료들을 이용해서 그림 그리는 과정을 통해 아이의 소근육 조작 능력이 발달하고 창의력과 상상력도 풍부해집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큰 종이, 종이에 붙일 다양한 물건 (자연에서 발견할 수 있는 나뭇잎 등), 물감과 붓, 무공해 본드나 풀, 양면테이프
놀이 방법

1. 종이에 붙일 다양한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일반적인 미술 재료가 아닌 주변의 자연물이나 일상생활 속 발견할 수 있는 재료를 찾아 준비해주세요.
2. 아이가 종이 위에 재료들을 자유롭게 붙일 수 있도록 합니다.
- 양면 테이프를 이용해 붙여 주어도 좋고, 본드나 풀을 발라주고 그 위에 재료를 얹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 재료를 다 붙인 후 물감을 종이에 위해 칠해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완성된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놀이 대화팁
(재료들을 보여주며) 차이야, 엄마랑 멋진 그림을 만들어볼까?
네!
차이가 원하는 재료들을 마음껏 종이에 붙여줄 수 있겠니?
네!
우와~ 차이가 붙인 재료들을 멋진 그림이 되었구나!
(물감을 꺼내며) 이번에는 물감으로 색칠도 해볼까?
파란색으로 할래요!
(물감을 칠한 뒤) 차이가 파란색 물감으로 색칠해주니까 멋진 바다속 같구나!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치요링2년 이상 전
저녁시간에 오이,당근,애호박을 채썰어서 반찬으로 줬었는데 먹고 남은것들을 식탁위에 자기맘대로 진열하더니 "코끼리야" 하더라구요ㅎㅎ 그러면서 "코끼리 코는 길어"하며 코 위치에 애호박을 길게 가져다놓는데 너무 신기하고 기특했어요. 굳이 무언가를 준비하지 않아도 그냥 지켜봐주면 아이들에게는 옆에 있는 모든것이 교구가 될 수 있는것같아요^^

사랑해윤맘4년 이하 전
좋아요

메미니네약 3년 전
감사해요!!

백곰반지맘3년 이상 전
해봐야겠어요! 😄

로이K4년 이상 전
ㅇㄹㅇㄴ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