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언제가 제일 무서워요?
조회수 864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무서워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놀이를 해보세요. 놀이를 통해 감정 표현력을 키우고, 타인의 이야기를 들으며 공감 능력을 증진해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 없는 쉬운 놀이에요.
놀이 방법

1. 온 가족이 편안한 공간에 둘러 앉아봅니다.
2. 이야기 순서를 정하고 각자 자신이 무서워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봅니다.
3. 이야기를 들은 다른 사람들은 무서움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봅니다.
4. 이야기를 해준 가족 구성원에게 격려와 공감의 말도 함께 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엄마는 세상에서 바퀴벌레가 제일 무서워.
차이도 바퀴벌레가 무서워요.
바퀴벌레가 무섭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바퀴벌레가 나오지 않도록 우리 가족이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엄마는 용감하니까 우리 차이가 응원해주면 바퀴벌레가 무섭지 않을 것 같아.
차이가 엄마 힘내라고 한마디 해줄까?
엄마, 힘내세요! 차이가 엄마를 지켜줄게요!
고마워 우리 아들~ 엄마가 힘이 불끈 솟아나네.
차이의 놀이팁

# 엄마, 아빠가 먼저 공감과 격려의 말을 반복적으로 들려주세요. 자연스러운 대화 속에 공감하는 대화 방법을 배울 수 있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