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구불구불 돌멩이 애벌레
댓글 2
조회수 980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크고 작은 돌멩이로 아이와 함께 애벌레를 만들어보세요. 돌멩이를 여러 개 모아 나만의 애벌레를 만들어보며 창의력을 향상하고, 돌멩이를 탐색하며 크기와 색, 질감을 서로 비교해보면서 관찰력과 탐구력이 증진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6세
사용 교구
돌멩이 여러개, 나뭇가지
주의 사항

※ 야외 활동의 경우 국가 지침, 당일의 날씨, 아이 컨디션 등의 상황을 반영, 고려하여 진행해 주세요.

놀이 방법

1. 주변에서 돌멩이를 찾아올 수 있도록 합니다.
2. 바닥에 돌멩이를 하나씩 놓으며 애벌레 모양을 만들어 보여줍니다.
3. 아이가 자신만의 애벌레를 만들어보도록 제안합니다.
4. 아이가 만든 지렁이를 보며 엄마가 만든 것과 무엇이 다른지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랑 누가 더 돌을 많이 찾아올 수 있는지 놀이해볼까?
우와~ 돌을 이렇게나 많이 모았구나! 이제 엄마랑 이 돌로 애벌레를 한번 만들어볼까?
애벌레?
(돌을 하나씩 일렬로 놓으며) 웅! 이렇게 하나, 둘, 셋, 넷.. 짠! 애벌레 완성!
(엄마를 따라서) 하나, 둘, 셋, 넷.. 차이도 애벌레 만들었어!
차이 애벌레가 엄마 애벌레보다 훨씬 길구나~
차이의 놀이팁

# 나뭇잎과 나뭇가지를 사용해서 애벌레 집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주변의 다양한 자연물로 애벌레를 꾸미는 놀이도 해보세요.

# 어두운 돌과 밝은 돌을 구별해서 색이 서로 다른 애벌레를 만들어보는 놀이도 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대복맘v4년 이상 전
돌멩이를 이용한 놀이를 찾고 있었는데 도움이 됩니다

니엘79약 5년 전
재밌겠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