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4
육아 성장 웹툰
자연보호, 절약의 중요성을 알려주세요
댓글 12
조회수 16486
우리는 지금 너무 풍족하게 살고 있지요.

하지만 그 이면에는 쓰레기와 환경 오염으로 지구가 아파하고 있답니다.

아이에게 부족함 없이 다 해주고 싶은 게 부모 마음이지요. 하지만 아이에게는 필요한 것만 사고 원래 있는 것들을 소중하게 여기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계속해서 다 가질 수 없으며, 제약은 언제든지 존재함을 알려주고,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주세요. 엄마 아빠의 모범이 중요해요!

요즘 어떠한 노력을 실천 중이신가요? 우리 가족만의 절약 정신, 자연보호 노력을 함께 공유해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누찡이3년 이하 전
부족함 없이, 서럽지 않게 키우고 싶다가도 결핍을 몰라 막무가내로 자랄까봐 걱정되기도 하고.. 가치관이 바른 아이로 잘 키우고 싶네요ㅎㅎ

랄라윰3년 이하 전
양치할때 자꾸 컵의 물을 버리며 장난쳐서, 물은 다같이 쓰는거라 ㅇㅇ이가 깨끗한 물을 낭비하면 지구 반대편 친구들이 깨끗한 물이 없어서 더러운물을 마셔야해 그래서 배가 아야한데 하고 알려주었어요. 그 말은 따라하는데 장난은.....좀줄긴했을거에요. ㅎㅎㅎ; 물질의 결핍이 없는 시대를 사는 아이들 나중에 어떤 시대가 올지, 우리 세대를 원망하진 않을지 매주 버리는 쓰레기양을 보며 생각이 많아집니다..


릴리트3년 이하 전
정말요, 매일 쓰레기가 어마어마... 재활용 쓰레기 쌓이는 것도 어마어마ㅠ

릴리트3년 이하 전
5세 아이, 언니에게 옷을 물려입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고요, 그래서 제가 작아진 옷을 내놓으면 동생을 물려줄거냐고 물어본답니다. 양치할 때 물틀어 놓으면 낭비라는 것도 알고, 수정토 놀이하고 치울 때 하수도로 흘러들어가게 하지 않고 깨끗하게 정리해야 물고기, 거북이, 바다표범이 같이 살아갈 수 있다는 것도 알아요. 유치원 다니면서 새로운 캐릭터를 많이보다보니 마트가면 자꾸 그런 류의 장난감 혹은 생필품(수저, 식판 등등)을 사달라고 하는데 지금 쓰고 있는 수저와 식판이 없어지거나 망가지면 다시 살 수 있다, 계속 사는 건 낭비라고 말해줬더니 이제는 자기가 먼저 알아서 '핑크# 식판 없어지면 티니# 식판 사주세요'라고 말한답니다.


곰설3년 이하 전
잘 키우셨네요~^^

LuckyGuy3년 이하 전
배우고 갑니다.

오직별3년 이하 전
맞습니다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닥대기3년 이하 전
6

헤입바비3년 이하 전
참 어려운문제인것같아요ㅜㅜ 아이에게 말은 잘해줄수있지만 지켜지기도 어렵고.. 물티슈 적게쓰려고 노력하고있어요


로또얌3년 이하 전
저도 물티슈 적게쓰려고 노력해요

YuLmOm3년 이하 전
물을 낭비하지 않아요


뀰이마망3년 이하 전
뜨끔... 우리 아이는 물을 낭비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