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6
육아 성장 웹툰
28개월 우리 아이! 어떻게 자라고 있나요?
조회수 2993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 주세요 .

🚗사회화가 시작되면서 스스로 성취하려는 욕구가 나타나면서 아이는 매사 자기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기 시작합니다. 이는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능력인 '자율성'이 자라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이는 자신의 욕구를 조절하고 통제하게 되는데, 이러한 자기 조절능력은 타인과의 교감, 교류에서도 매우 중요한 능력이랍니다.

우리 아이의 건강한 사회성은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길러 나가게 됩니다.

28개월 차 우리 아이에게 '놀이'는 어떤 도움을 줄까요?

1. 경험을 바탕으로 유추해요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고 부딪혀보아야 예측하지 못하는 상황을 마주했을 때 문제를 해결하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놀이라는 가상 상황에서 아이는 안정감을 느끼고 다양한 시도를 하게 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답니다.

2. 듣기-말하기 능력을 길러요

아직 완전한 형태의 문장형 구조로 말하기는 어려운 시기입니다. 하지만 언어 능력 중 듣기 능력이 가장 먼저, 빠르게 발달한답니다.

아이가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어휘 표현을 자주 들려준다면 아이의 언어 유창성도 그와 비례하게 증진하게 됩니다.

3. 민첩성을 길러요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음악을 듣고 다양한 신체 움직임을 표현하는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지요.

대근육 능력이 폭발적으로 증진되는 지금 시기에 간단한 율동으로 질적 운동성을 기를 수 있는 신체 동작을 표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아이의 발달, 아는 만큼 보인답니다. 

🎨28개월 차에는 어떤 발달을 이루어 나갈까요? 우리 아이 맞춤 발달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