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7
육아 성장 웹툰
21개월 우리 아이 잘 크고 있나요?
조회수 4375
지금 생각이 자라는 중이예요

🌷20개월 우리 아기, 지금 생각이 자라는 중이래요!

마주하는 상황마다 머리보다 손이 먼저 반응했던 아이가 이제는 찰나일지라도 잠시 고민하고 생각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변화된 아이의 모습에 발맞추어 아이에게 전달되는 발달 자극 또한 다르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아이 일상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놀이'로 아이에게 필요한 발달 자극을 전달해야 할 때입니다. 

20개월 아기에게 어떤 놀이가 필요할까요?

1.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키워요

도움받기보다 스스로 해내는 것에 있어 무리가 없는 이때, 아이는 운동 능력과 자율성의 발달로 자신이 가진 능력을 시험해보고 싶어 합니다.

아이가 자신의 능력을 확인하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놀이로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2. 전신의 힘을 키워요

모든 동작이 물 흐르듯 자연스러워지고 안정적이며 오르내리기, 넘어가기, 매달리기 등 보다 고난도의 동작도 수행하기 시작합니다.

팔, 다리의 힘이 강해지기 시작하는 이때, 더 많은 힘과 복잡한 움직임을 요구하는 놀이를 통해 전신의 근육을 자극해야 합니다.

3. 다양한 어휘를 배워요

사용하는 어휘의 수가 급격하게 많아지고 다양해지며 발음도 이전보다 정확해지기 때문에 원하는 것을 엄마 아빠가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전달하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자신의 의사를 더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알맞은 단어를 조합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언어 표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풍부한 언어 자극을 전달해야 합니다. 

🌼장난감의 개수보다 아이 발달에 딱 맞는 질적인 놀이가 아이를 더 높이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 아이의 모습을 객관적인 시선에서 바라보며 어떤 놀이가 필요할지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한 때입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