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정보
52개월 우리 아이 언어발달
댓글 7
조회수 1759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엄마의 농담도 잘 이해할 정도로 언어가 빠르게 자라나고 있습니다. 아이와 다양한 책을 읽고 연결된 대화, 독후 놀이를 꼭 해보세요. 아이의 발달에 고른 자극을 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 간단한 농담이나 빗대어하는 말의 뜻을 알아차릴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간단한 농담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언어 이해력이 발달합니다. 또한 빗대어하는 말의 뜻도 제법 잘 알아듣지요. 말에 담긴 감정까지도 아이는 모두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기 아이에게는 아이가 못 알아들을 거라 생각하고 반어법으로 이야기를 하면 아이가 혼란스럽거나 크게 상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자기의 생각이나 경험했던 일을 어른들한테 보고하듯이 얘기할 수 있어요

52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자신이 유치원에서 경험했던 일이나 일과에 대해 어른에게 보고하듯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 아이들의 특징 중에 하나기도 하지요. 아이가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할 때 적극적으로 호응해주고 반응을 보여주세요. 아이의 자기표현력이 자라납니다.

* 아이가 지어낸 이야기도 많이 할 수 있어요

이 시기 아이들은 많은 것들을 상상하고 자신이 상상한 것들을 현실처럼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어른이 보기에는 거짓말을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 아이들의 성장발달 과정 중 하나이므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생각하고 아이의 이야기를 들어주면 좋습니다. 아이가 지어낸 이야기를 이야기할 때에는 "그건 거짓말이야"하고 지적하기보다는 "우리 차이가 그렇게 생각을 했나 보구나~"하고 자연스럽게 듣고 반응해주시면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준엄마62년 이하 전
너무 공감되요 지어낸이야기 정말 ㅋㅋㅋ

는개비2년 이상 전
감사합니다♡

생각창고약 3년 전
항상 좋은글에 감사합니다👍

이예형약 일 년 전
지어낸 이야기 느무 심한데 ㅠㅡㅠ 언제까지 들어줘야 하나요 멧돼지를 봤다 산에 갔는데 호랑이가 있더라 아는 언니는 빨간토끼를 봤다더라 등등;;;


ena10248달 전
ㅋㅋㅋㅋㅋ아 귀여워요ㅠㅜ 저는 한술 더 떠서 진짜??그래??하는게 문제...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강바라기6달 전
상상력이 풍부한 똑똑이네요♡ 쫑알쫑알 얼마나 귀여울지

은준이엄마2년 이상 전
윗글 공감 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