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정보
64개월 우리아이 언어발달
댓글 2
조회수 915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다양한 말 놀이 게임을 해보세요. 아이의 언어가 쑤욱 자라난답니다.

* 자기의 생각을 조리 있게 잘 전달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이제 자신이 생각이 나 의견을 제법 조리 있게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가 표현하는 언어의 어휘나 어법이 조금 틀리더라도 아이의 이야기를 끝까지 들은 후에 올바른 표현 방법을 들려주세요. 아이의 자기표현력은 자신감에서 나오게 됩니다.

* 단위를 상위 개념으로 포괄해 이야기할 수 있어요

64개월에 접어든 아이는 이제 제법 사물에 대한 인지가 생겨나게 되면서 인지적으로 상위개념과 하위개념을 구분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테면 음식이라는 상위개념에 스파게티, 피자, 볶음밥 등이 하위개념으로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표현할 수 있는 것이지요.

따라서 이 시기의 아이와 과일 이름 말하기, 동물 이름 말하기와 같은 말놀이 게임을 자주 해보세요. 아이의 언어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단어와 단어 간에 띄어쓰기도 시도할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띄어쓰기의 개념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인지를 하게 됩니다. 물론 이 시기의 아이가 표현하는 띄어쓰기는 문법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띄어쓰기를 시도하려고 하며, 문장에 대한 감각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넘버블럭스2년 이상 전
아이의 변화는 눈에 보이지 않게 시작되는것 같아요. 꼭~ 하루아침에 변한것 처럼요^^

윤이맘이199일 전
요즘 단어 뜻을 곧잘 물어봐서 설명해 주는데 같이 한번 더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