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주문배송조회
마이페이지
패키지
성장놀이터
워크북
이벤트
육아 이야기
놀이법
어리광 심한 우리 아이 바로잡기
어리광이 유독 심한 응석받이 아이, 어떻게 도와줄까?
편안한 마음으로 테스트해보세요!
1
아이가 마트에서 갖고 싶은 장난감을 사 달라며 우는소리를 내기 시작했어요. 어떻게 대처해야 좋을까요?
집에서 하는 것처럼 아이에게 단호하게 '이건 오늘 살 수 없는 거란다.' 하고 이야기해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지도 모르니 장난감을 손에 쥐여주어요.
2
아이가 어리광을 심하게 피울 때, 엄마 아빠가 일관성 있게 훈육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리광의 대처 방법을 하나 정해서 엄마 아빠가 늘 똑같이 지키도록 노력해요.
아빠는 늘 크게 혼을 내 주고, 엄마는 아이를 감싸고 달래는 역할을 맡아요.
3
아이가 어리광을 피우며 스스로 하지 않으려고 해요. 이럴 때 엄마 아빠가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이가 스트레스받지 않도록 일을 엄마 아빠가 대신 도와주어요.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주고, 해낼 때까지 충분히 기다려 줘요.
4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심하게 어리광을 피우며 우는 아이에게, 상처 주지 않는 대처법은 무엇일까요?
긍정적인 태도로 '~해 보는 건 어떨까?' 하며 힌트를 많이 주는 거예요.
'네가 할 수 있는 건데 왜 못해? 다시 해봐.' 하며 단호하게 이야기해요.
5
"나만 빼고 이 장난감 다 있단 말이야~ 나도 사줘!" 하고 징징대는 우리 아이, 이럴 때 엄마 아빠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다른 아이들에게 무시당할 수 있으니 하나 사 주어요.
살 수 없는 것은 단호하게 살 수 없다 이야기하고 적절한 이유를 설명해 준 뒤, 다른 재미있는 활동으로 관심을 유도해요.
빠짐없이 모두 체크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