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주문배송조회
마이페이지
패키지
성장놀이터
워크북
이벤트
육아 이야기
놀이법
1살 아가 아빠를 위한 육아 참여 테스트
아내의 산후우울증을 위해 나는 육아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나요?
편안한 마음으로 테스트해보세요!
1
오늘 밤도 우리 아기는 한밤중에 자지러지게 울음을 보입니다. 이럴 때 당신의 행동은 어떠한 가요?
아기의 울음소리가 나면 즉시 달려가 아기를 살펴본다.
엄마가 아기의 울음을 달래줄 때까지 기다린다.
2
아기가 태어나고 아내가 부쩍 우울감과 피로감을 호소합니다. 아기를 재우고 녹초가 된 아내가 당신에게 "여보 내 삶에 이제 내가 없는 것 같아."라고 말합니다. 이럴 때 당신은 어떻게 하나요?
아내에게 아기가 좀 더 자라면 괜찮아 질거라고 따뜻하게 위로한다.
퇴근 후나 휴일에 시간이 날 때 아내가 휴식할 수 있도록 시간을 선물해본다.
3
새벽 3시, 밤낮이 바뀐 아기가 눈을 동그랗게 뜨고 엄마, 아빠와 놀고 싶어 합니다. 이럴 때 당신은 어떻게 하나요?
내일 아침 출근이 걱정되지만 사랑하는 아기와 평소 지쳐있는 아내를 위해 아기와 함께 놀아준다.
내일 아침 일어나서 출근을 해야 하므로 아기와 놀아주는 것은 아내의 몫이라 여기고 잠을 청한다.
4
잘 놀던 아기가 칭얼거림을 보입니다. 기저귀를 만져보니 우리 아기가 응가를 했네요. 이럴 때 당신은 어떻게 하나요?
"여보 차이가 응가를 했네. 이거 어떻게 갈아줘야 되지?"라고 말하며 아내를 부른다.
"여보 차이가 응가를 했나 봐. 내가 갈아줄게"라고 말하며 기저귀를 갈아준다.
5
오랜만에 가족끼리 외식을 나왔습니다. 막 숟가락을 뜨려고 할 때, 아기도 배가 고픈지 우유를 찾습니다. 이럴 때 당신은 어떻게 하나요?
수유는 언제나 엄마의 몫이었기 때문에 식사를 계속한다.
젖병에 담아온 분유를 타거나, 유축해둔 모유를 아기에게 수유한다.
빠짐없이 모두 체크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