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보다 간식이 주식이 되었다면 이젠 간식을 줄여야 해요
식습관
만 2세
일상생활 속에서의 반복적인 경험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식생활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자연스러운 행동이지요.
특히나 한창 성장하는 이 시기 우리 아이에게는 고른 성장발달을 위해 건강한 식습관은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랍니다.
빠르게 자라나는 우리 아이에게 건강한 식습관, 정말 중요해요
1. 건강한 식단과 익숙해져요
아이의 기질이나 성향에 따라 식재료의 향과 맛, 질감에 예민한 아이들도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달콤하고 자극적인 간식류에 더 익숙해지는 것이지요.
건강한 식재료는 곧 고른 성장발달로 이어지기 때문에 간식만 먹으려 하는 아이에게는 먼저 건강한 식재료에 익숙해지는 연습이 필요하답니다.
2. 식재료와 음식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해요
상대적으로 거부감을 느끼는 음식과 식재료에는 아이가 충분한 호기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을 만들어줘야 한답니다.
음식에 들어가는 식재료가 어디에서 어떻게 오게 되는지 또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한 경험이 쌓인다면 음식에 대한 즐거움과 감사함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3.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와줘요
사람은 균형적인 식습관을 통해 영양공급이 이루어집니다, 편식이나 잘 먹지 않는 식습관 또는 너무 과도하게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신체의 영양 불균형과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지요,
따라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유아기의 식습관 형성은 매우 중요한 과제랍니다.
한번 길들여진 식습관은 평생을 간다고 한답니다.
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 지금부터 차근차근 다양한 식재료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우리 아이의 고른 식사 습관을 위한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 차이의 성장교실 유료 프리미엄 콘텐츠 목차 -
밥 보다 간식이 주식이 되었다면 이젠 간식을 줄여야 해요
아이가 간식만 먹으려고 해요
육아스토리
편식둥이들을 위한 식재료와 친해지는 놀이
놀이계획표
나는 누구일까?
[식생활을 알아보는 놀이 1]
내가 먹은 음식들
[식생활을 알아보는 놀이 2]
음식을 낚시해요
[식생활을 알아보는 놀이 3]
콩나물이 자라요
[식재료와 친해지는 놀이 1]
콩나물에 물을 줘요
[식재료와 친해지는 놀이 2]
콩나물을 수확해요
[식재료와 친해지는 놀이 3]
콩나물 음식을 먹어봐요
[식재료와 친해지는 놀이 4]
내 얼굴이 보이니
[식사도구와 친해지는 놀이1]
뚜껑을 찾아라
[식사도구와 친해지는 놀이2]
찜기 받침 꽃꽂이
[식사도구와 친해지는 놀이3]
차이의 놀이 콘텐츠는 교육학을 전공하고 아이 성장발달 놀이를 연구하는 선생님이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