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지금 먹고 싶지 않아요! 밥을 삼키지 않는 아이를 위한 놀이
식습관
만 2세
이 시기에는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연습하는 시기입니다. 식사시간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즐거운 식사를 경험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의 식습관 형성은 매일 반복적인 식사 시간 동안의 경험을 통해 형성이 된답니다.

이 시기에 자칫 잘못된 습관이 오랫동안 반복된다면 성장기 이후에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으며 쉽게 고쳐지기 어렵답니다.

아이에게 올바른 식습관 태도를 만들어주고 싶다면 한창 성장하고 있는 요맘때 다져줘야 하지요.

아이의 올바른 식사 태도 형성은 왜 중요할까요?

1. 어렸을 때 길들여진 식사 태도는 바꾸기 어려워요

식습관이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듯 식습관 태도를 바꾸는 일도 한 번에 바꾸기란 쉽지 않답니다.

아이에게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지금부터 하나씩 시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먹는 것'에 대한 즐거움은 지금 경험해야 해요

물론 아이마다 기질적으로 먹는 것에 대해 큰 흥미가 없고 자극적인 맛과 질감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식사는 입과 눈, 코, 분위기 모든 것을 흡수하는 시간이랍니다.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준다면 잘 먹지 않는 아이도 분위기에 따라 적극적인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답니다.

3. 씹는 연습을 해야 해요

이유식도 단계별로 점차 고형식으로 진행되듯 이맘때 아이들은 충분히 씹는 연습을 해야 한답니다.

다양한 질감의 음식들을 입안에 넣고 혀로 돌리고 이로 씹으며 아이가 음식에 대해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매번 아이와 식탁 위에서 씨름하다 보면 먹이려는 부모도 먹는 아이도 결국 즐겁지 못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게 된답니다.

조급한 마음보다는 천천히 아이의 눈높이에서 다가가보세요.

밥을 물고 삼키지 않는 우리 아이 마음을 이해하고 올바른 식습관 태도를 형성해주고 싶다면 지금 식습관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