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생각과는 다른 아이의 부정적인 행동들이 때론 속이 상하고 많은 걱정이 되지만 아이 성장은 부모의 노력과 정성이 제일 중요함을 기억해주세요.
우리 아이에게 맞는 훈육 방법을 찾기 전 먼저 아이에게 진심으로 다가간다면 반드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시작하세요.
아이들은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미숙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언어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도 한답니다.
지금 아이가 내뱉는 부정적인 말보다 그 말속에 숨어있는 마음속 이야기에 더욱 집중해주세요. 그 소리에 집중하다 보면 지금 아이에게 필요한 훈육 방법을 찾을 수 있답니다.
아직 아이는 어떠한 행동이 옳고 그른지 판단할 수 있는 도덕적 잣대가 미약하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내뱉는 말이 타인에게 어떠한 영향력을 미치는지 알기가 어렵지요.
아이가 나쁜 말에 대한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도록 훈육을 통해 올바른 도덕성 기준을 만들어줄 필요성이 있답니다.
아이의 문제 행동에는 그 행동이 발생하기까지 원인이 되는 환경적 요인도 분명히 존재한답니다. 혹시 아이가 생각지 못한 매체나 환경에 노출되어 있던 것은 아닌지 양육 환경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아이의 문제 행동은 아이를 더욱 단단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도 부모로서 한 단계 성숙해질 수 있는 경험이 되어준답니다.
아이의 문제 행동은 곧 육아의 어려운 점이기도 합니다. 이는 아이가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성장통과 같은 과정이기 때문에 아이도 아이를 케어하는 부모에게도 어려운 시간이기도 하지요.
나쁜 말을 하는 우리 아이 올바른 말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