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왔다 갔다 마트 카트 놀이
댓글 10
조회수 1410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양손을 카트를 잡고 끌어보면서 대근육 발달과 흥미 있는 놀이를 통해 손가락이 입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카트 (아기가 손에 쥐고 끌고 다니며 놀이할 수 있는 놀잇감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아기 앞에 카트(혹은 끌차)를 놓아주며 관심을 유도합니다.
  2. 아기가 엄마(또는 아빠)의 도움을 받아 양손으로 카트를 잡고 밀어봅니다.
  3. 카트 손잡이를 잡고 이리저리 끌어볼 수 있도록 격려해줍니다.
  4. 카트에 아기가 물건을 담아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카트를 밀면서 손가락을 넣지 않는 행동을 칭찬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 카트가 있네? 우리 차이가 끌어볼까?
(아기가 카트를 끌기 시작하면) 도르르 카트가 움직이기 시작했구나
우리 차이는 물건을 싣고 어디로 갈까?
과일을 사러 마트에 가볼까?
차이의 놀이팁

▸바깥놀이를 나갈 때 카트를 끌고 놀이를 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율링이2년 이상 전
놀때는 안 빨지만 .. 잘때는 우짜죠 ㅠㅠ


따봉이최고야약 2년 전
저희 아이두여ㅠㅠ

킴여왕2년 이하 전
저도요 남편이 못빨게했더니 아빠랑은 절대안잡디다...

두치뿌꾸금송일 년 이상 전
저도 고민 많이 하다가 21개월 쯤? 인지가 꽤 발달했을 때 손가락문어, 손가락 빠는 바니눈에게 생긴 일 책 2권을 도서관에서 빌렸어요(책카페에서 추천 받은 책) 최대한 무섭게, 저도 무서워하는 연기를 하며 과장되게 읽어주었고 애기도 무서워하더군요, 손가락이 입에 들어갈때 마다 문어 보인다, 길어진다 상기시켜줬고 며칠만에 전혀 안 빨았어요. 24개월 지금까지 전혀 안 빨아요ㅎㅎ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적어보았습니다:)

쬬니엄마약 2년 전
저는 돌전후에 고치는거 실패해서ㅜ 아예 24개월까지 크게 고치려고 노력은 안했어요... 아예 말귀 알아들을때 하려구요. 저도 손가락문어는 생각보다 충격요법이 안됐고. 그냥 이제 곧 있으면 4살언니네~ 멋진언니는 손가락 빠는거 아닌데. 하니까 자기 언니라고 슬쩍 빼더라구요. 요때다 싶어서 손톱에 바르는거랑 안빨게 하는 실리콘방지캡 씌워서 잠들고 있습니다ㅡ 한달짼데 아직도 깜빡잊고 잠드는 날엔 손이 한번씩 입 근처로 가더라구요. 올해 내내 쓰려구요. 버릇 고치는건 힘든거네요ㅠㅠ

복음마미2년 이상 전
별걸 다 해봐도 못고치다가 24개월 되어서 콧구멍을 후비면 책보여주고 많이 고쳤어요 그림보고 충격먹었는지 안빨려고 자제하더라구요 더 어릴때 손가락문어책 봐도 안먹혔는데 어릴때라 그런건지 문어가 안무서웠던건지 이제 안빠니까 좋네요 충격요법은 싫지만 혹시 모르니 콧구멍을 후비면 책 살포시 추천하고 가요

범이맘v알콩2년 이하 전
손가락 빨면 아야해서 약발라야한다고 와사비 발라줬어요 몇번 빨더니 매워~ 하면서 안빨더라구요 빨려고 하면 약발라야겠네~ 하면 안하더라구요 신기하게도 몇번 안했는데 고쳤어요 ㅎㅎ

원조토리파파약 2년 전
요즘 싸이노래 틀어달라그러고 흔들어재끼느라 바쁘네요

찐찌니니님2년 이상 전
카트끌기매일하는최애놀인데 손가락은 수시로빨아여...🤣

든든애비2년 이하 전
카트 끌때만 안빨고 앉아있을때는 빨아요..코도 파고 ㅠ 이 시기되면 다 그런가봐요 ㅠ 근데 카트 끌때는 쿵쿵 뛰다녀서 아랫집에서 시끄럽다고 연락오네요 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