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바나나 주무르기 놀이
댓글 49
조회수 35908
아기와 함께 바나나 으깨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기는 바나나를 손바닥과 손가락으로 짓이기며 소근육 조절 능력을 발달시키고 맛과 냄새를 탐색하며 감각 발달을 도모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잘 익은 바나나, 쟁반, 옷에 묻어도 무방한 편한 옷주의 사항
※ 월령이 어린 영아일수록 발달의 개인차는 큽니다. 우리 아기의 발달 상황에 맞춰 놀이해 주세요☺
※ 아직 아기 혼자 앉기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럴 땐 아기의 목, 허리를 지지할 수 있는 범보의자, 등받이가 있는 의자 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단, 장시간 놀이는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바나나는 검은 반점이 있는 잘 익은 바나나로 제공해주세요.
※ 과일의 경우 아기의 당일 컨디션과 음식 재료 경험에 따라 적합한 시점에 놀이를 진행해 주세요.
※ 해당 놀이는 우리 아기의 이유식 단계에 따라 진행해주세요. (가급적, 이유식을 시작한 이후에 놀이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쟁반 위에 잘 익은 바나나를 껍질을 벗긴 상태로 올려놓고 아기에게 보여주세요.
2. 아기의 손을 잡고 바나나를 손으로 으깨봅니다.
3. 아기가 바나나를 탐색할 때마다 아기의 행동을 중계하듯이 표현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바나나가 담긴 쟁반을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뭐지? | |
우리 차이가 바나나를 만져볼까? | |
손으로 짓이기니까 느낌이 어떠니? 보들보들하니? | |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49
공감순최신순
야옹야옹222년 이상 전
맨날 하루 3끼 촉감놀이 중이시죠 ㅋㅋ
lmr21373년 이하 전
만지는것보다 드시느라 바빠요🤣🤣🤣
grace19853년 이하 전
바나나 촉감놀이 할때 옷에 묻으니깐 잘 안지워 지더라구요ㅠ 잡아서 크게 한입 베는데 깜짝 놀라서 입에손가락 넣고 빼냈더니 울고불고 난리가 났던 기억이 나네요ㅋ
엄마소2년 이상 전
자기주도의 의지는 1도 없어요ㅎㅎ
smilemamaS23년 이하 전
달라고는 하는데 막상주면 안만져요😥
thdus0123약 3년 전
자꾸미끄러져서 못먹으니까 짜증이란 짜증을 미친듯 내내요ㅋㅋㅋ
은요미3년 이하 전
즈히애기는 먹뱉먹뱉먹뱉ㅋㅋㅋㅋ 신기한건지 맛이 이상한건지 촉감이 이상한거지 먹다가 꺼내서 보더니 다시 먹고 꺼내보고 무한반복임니댜
보름달23약 3년 전
딱 방금 바나나 간식먹으며 놀이했는데 알림이 왔네요!ㅎㅎㅎ 미끌미끌거리지만 열심히 잡으려하는게 너무 귀엽네요ㅎㅎ
임시훈맘2년 이상 전
너무 말랑해서 입에는 넣는데 들어오는건 없고 알아서 잼잼이로 촉감놀이 ㅋㅋㅋ
댓글 더보기
2021-02-17 10:06:30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