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풍선 유모차 놀이
댓글 67
조회수 6723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움직이는 풍선을 탐색하며 감각적인 탐색을 경험하고, 산책을 통해 아기의 전신 근육 발달과 면역력 증진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유모차, 풍선, 고무줄
주의 사항

※ 놀이 재료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놀이 시간 동안 부모님과 아기가 함께 해주세요.
※ 놀이 전, 재료를 깨끗하게 소독, 세척해 주세요.
※ 혹시나 풍선이 터질 수 있음을 고려하여 만졌을 때 말랑말랑한 정도의 크기로 불어주세요.
※ 야외 활동의 경우 국가 지침, 당일의 날씨, 아이 컨디션 등의 상황을 반영, 고려하여 진행해 주세요.

놀이 방법

1. 풍선을 유모차 위에 고정시켜봅니다.
2. 아기를 유모차에 태우고 안전벨트를 매줍니다.
3. 아기가 풍선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풍선의 색깔이나 모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4. 유모차를 천천히 밀어보며 집 주변을 산책합니다.
5. 풍선이 바람에 날리는 등 움직임에 대한 다양한 언어 표현을 들려주고 반복적인 탐색을 유도합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와 외출 준비를 하고 밖으로 나와봅니다.) 차이야 엄마랑 유모차 타고 산책을 가볼까?
(유모차에 달린 풍선을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뭐지? 빨간 풍선이 있네?
(아기가 풍선을 만져볼 수 있도록 하며) 우리 차이가 풍선을 한번 만져볼래? 빨간 풍선이 미끌미끌하네
(아기를 유모차에 태우며) 유모차에 앉아서 풍선을 볼까? 유모차가 움직이니까 풍선도 같이 움직이는구나!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깡미닝맘3년 이상 전
알록달록 풍선달고 공원나가면 인싸될듯ㅋㅋㅋ

sopiana2년 이상 전
풍선을 달면 꼬집어서 풍선을 터트려요..ㅋㅋㅋㅋㅋㅋㅋ 힘이 장사..ㅋㅋㅋㅋㅋㅋ


뉼뉼쫑약 2년 전
즤애도 그래요 터뜨리고 놀라서 울어서 풍선금지령..

장꼬망이3년 이상 전
5개월쯤 풍선은 아니지만 비닐백에 공기넣고 묶어서 던져주니 손발 다 써서 잡고 뜯고 잘 놀더라구요. 7개월차인 요즘도 가끔 건네주면 잠시는 갖고 놀아용ㅎ 오래 못가서 문제죠ㅜ

복덩이의미소3년 이상 전
1년전 댓글에도 코로나 단어가 나와있어 넘 슬프네요...언제쯤 이시국이 끝날까요..지금 아가들이 바깥공기 제대로 잘 마시지도 못하니 넘 안타깝네요 ㅠ


최기쁨맘2년 이상 전
저한텐 2년전이네요 에구

서리태맘3년 이상 전
33도라 풍선이 불타 사라질거같음 가을에 꼭해봐야지 ..

리틀차차마미약 4년 전
코로나진짜 젤첨에만 좀 입국금지시켰어도.... 애들이 제일 고생이에요.. 할거 못하고 크니 ㅠ

사랑쭈맘3년 이하 전
유모차에 모기장쳐서 안되겠네요 꽃가루가 엄청 날리네요

모찌야놀자3년 이하 전
나가고 싶어요...이 코로나 시국에 애낳은 제잘못인건가요?ㅜㅜ


개복치날다3년 이하 전
코시국 + 미세먼지 대환장파티 ㅠㅠ 갑갑해죽겠어요

방실마미2년 이상 전
공감합니다 ㅠㅠㅠㅠㅠ

사랑미v3년 이하 전
유모차타고나가면 자요... 이모님이따로없어요 ㅋㅋㅋ

뉼뉼쫑약 2년 전
우리어린시절 야외놀이터는 요즘아이들에겐 희망이죠 꿈이고..코시국 끝나도 미세먼지도 문제예요 동요도 우리땐 파란하늘 단어가 많았는데 요즘 태어난 우리아기들은 회색하늘인가요 우리때의 그감성물려주고팟는데 미안할뿐이네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