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이건 누구 옷이지?
조회수 619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빨래를 가져오면 아이가 건조대에 직접 너는 놀이를 해보세요. 빨래를 구분해서 엄마에게 주는 사이에 아이는 가족 구성원의 옷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고, 옷의 명칭도 학습할 수 있으며, 가족의 일원으로서 집안일에 참여하며 책임감을 키우게 됩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빨래
놀이 방법

1. 빨래를 건조대에 널기 전 아이에게 옷 너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합니다.
2. 아이가 관심을 가지면 특정한 옷과 누구의 소유물인지 이야기하며 아이가 찾아서 건네줄 수 있도록 합니다.
- "엄마의 분홍색 옷 주세요, 차이의 파란색 양말을 주세요" 하고 이야기합니다.
3. 아이가 건네주면 다시 한번 누구의 소유물인지 확인시켜주며 건조대에 널어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 빨래가 많이 있네? 엄마가 널어야 하는 데 우리 차이가 도와줄 수 있겠니?
네!
바구니 안에 있는 엄마의 분홍색 옷 찾아주세요~
여기 있어요!
(빨래를 널으며) 차이가 엄마의 분홍색 옷을 꺼내주어서 널어볼게요!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익숙해지면 아이에게 조금 더 구체적으로 부탁해 보세요. ‘엄마 손수건 주세요~’ ‘아빠 넥타이 주세요~’ 하며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