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엄마 아빠 일과 중계 캐스터
조회수 4921
아기에게 소소하게 엄마 아빠가 오늘 어떻게 보냈는지, 내일은 어떻게 보낼지 중계 캐스터처럼 이야기해주세요. 엄마 아빠가 오늘은 뭘 했는지 열심히 설명해주세요. 아기는 뱃속에서 엄마 아빠 이야기를 열심히 듣고 있을 거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 없는 쉬운 놀이에요.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오늘 하루 무엇을 했는지, 어떤 재미있는 일이 있었는지 이야기해줍니다.
2. 내일은 어떤 일을 할 것이고 어떤 계획이 있는지 이야기해주세요
3. 엄마의 일과, 아빠의 일과 모두 들려주세요.
4. 아기는 오늘 하루 뱃속에서 어떤 일과를 보냈는지 예비 맘과 예비 아빠가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야 엄마가 오늘은 아침에 핫케이크를 만들어 먹었어. 그런데 엄마가 오랜만에 만들어서 그런지 좀 퍽퍽하게 만들었더라고. 다음번에는 촉촉하게 만들어서 맛있는 핫케이크 맛을 우리 아기가 맛볼 수 있을 거예요! | |
아빠는 오늘 점심에 돈가스를 먹었어. 그런데 생각보다 돈가스가 맛이 없어서 속상했단다. 하지만 돈가스를 먹으면서 우리 아기가 기억이 나서 갑자기 기분이 다시 좋아졌어. 우리 아기가 너무 보고 싶어서 일찍 일을 마치고 집에 왔단다! | |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공감순최신순
2016-12-06 16:36:31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