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미끄럼틀을 타요
조회수 5466
미끄럼틀처럼 경사가 있는 곳을 내려오는 것은 아이가 몸을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환경에 따라 어떻게 움직임이 달라지는 지 학습하기 좋은 방법이지요. 집에서도 밥상과 같은 딱딱하고, 커다란, 평평한 사물을 가지고 미끄럼틀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가 경사를 미끄러져 내려오도록 해 보십시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밥상과 같이 미끄럼틀 대용으로 쓸 수 있는 것놀이 방법
집에 미끄럼틀이 있다면 좋겠지만, 없다면 밥상과 같은 물건을 소파에 기대어 놓고 엄마와 아빠가 잡아주기만 해도 충분히 좋은 미끄럼틀이 됩니다. 아이를 그 위에서 바닥까지 천천히 내려오도록 해 보세요. 아이는 미끄럼틀을 내려오며 새로운 운동에 관한 연습을 시작합니다.
놀이터의 미끄럼틀처럼 좌 우로 안전을 위한 장치가 없기 때문에 집에서 할 때에는 엄마와 아빠가 내려가는 동안 방향이 맞게 내려가고 있는지 확인해 주어야 한답니다. 따라서 너무 높게 만드시면 안 돼요. 자칫 위험할 수도 있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0
공감순최신순
2015-10-24 05:36:20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