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추억 악기 연주
조회수 4831
아기에게 엄마만의 연주를 들려주세요. 어릴 때 기억을 되살려 실로폰, 캐스터내츠, 멜로디언, 하모니카, 오카리나, 단소, 소고, 리코더, 트라이앵글 등등 중 하나를 선택해 간단한 연주를 해보세요. 엄마도 아이도 추억을 생각하며 즐거운 태교 놀이가 될 거예요.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악기놀이 방법
1. 엄마의 추억 속에 있는 악기 중 하나를 선택해보세요.
- 악기는 실로폰, 캐스터네츠, 멜로디언, 하모니카, 오카리나, 단소, 소고, 리코더, 트라이앵글, 바이올린, 플루트 등 다양하지요. 집에 남아있거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악기가 좋을 거예요.
2. 편안한 마음으로 아기가 정말 듣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며 엄마의 연주를 들려주세요. 완벽하지 않아도 좋아요! 아주 간단한 곡이더라도 좋습니다.
3. 엄마 아빠가 함께 연주하는 것도 좋을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공감순최신순
2017-01-11 12:17:33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