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편지를 주고 받아요
조회수 435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예비 아빠와 예비 엄마가 서로에게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편지를 써보세요. 효과적인 소통을 통해 예비 엄마의 정서적 안정감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편지지, 펜
놀이 방법

1. 예비 엄마가 좋아하는 색깔과 디자인의 편지지를 준비해봅니다.
- 직접 꾸미는 편지지도 좋아요.
2. 예비 아빠와 예비 엄마가 서로에게 진심이 담긴 편지를 써봅니다.
- 편지는 이메일이나 간단한 카드 보다는 장문을 쓸 수 있는 편지지가 좋아요.
3. 작성한 편지지는 서로에게 전달합니다.
4. 예비 엄마는 편지를 읽고 난 후 긍정적인 감정을 태아에게 태담으로 들려줍니다.
-예) "아기야, 아빠가 엄마랑 우리 아기를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단다" 등

차이의 놀이팁

대화가 어려울 때 편지를 주고 받는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임신 기간 동안 말하지 못했던 감정들을 편지를 통해 표현한다면
진솔한 대화로 이끌어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