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둘이 함께 하는 실뜨기 놀이
댓글 1
조회수 1498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실로 놀이하며 손의 소근육을 활용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릅니다.
둘이서 함께 하는 놀이를 통해 협동심을 기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실뜨기해 보며 사고력과 집중력을 키웁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5-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패키지에 제시된 재료로 놀이하세요.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실뜨기 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생각을 키우는 놀이 - 실뜨기 놀이
SALES 1,290원
2,000원
놀이 방법
  1. 실뜨기 실을 탐색합니다.
  2. 실로 자유롭게 놀이합니다.
  3. 엄마 아빠가 실뜨기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4. 실뜨기의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5. 실뜨기를 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에 실이 있어.
실을 만져보니 느낌이 어때?
실의 색은 어때?
이 알록달록 긴 실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오늘 엄마랑 아빠가 실뜨기라는 놀이를 하는 것을 보여줄게.
엄마 아빠가 실로 어떻게 했니?
실뜨기는 주로 X자로 되어 있는 부분을 엄지나 검지로 잡은 후에 벌리거나, 돌리거나, 올리면 된단다.
엄마 아빠가 천천히 다시 보여줄게.
차이도 같이 해볼까?
차이의 놀이팁

# 처음에는 부모님이 둘이서 놀이하는 것을 보여주세요.

# 아이가 관심을 보일 때 옆에서 함께 해 주세요. 말로만 설명하는 것보다는 손으로 함께 해 주는 것이 아이가 이해하기 쉬워요.

# 실뜨기 명칭
1. 날틀: 실을 두 손에 한 번 감아 걸고, 다시 두 손의 중지로 감은 실을 걸어 뜹니다.
2. 쟁반: 날틀의 양쪽 가위처럼 벌어진 부분을 엄지와 검지로 걸어 쥐고, 아래 줄 밖으로 돌려서 위쪽 가운데로 올려 뜹니다.
3. 젓가락: 엄지와 검지로 쟁반 가운데의 줄이 교차된 두 각을 걸어 쥐고, 바깥 줄을 밖으로 빼었다가 위쪽 가운데로 올려 뜹니다.
4. 베틀: 양손의 새끼손가락으로 가운데 두 줄을 걸었다가, 서로 반대쪽으로 당겨서 늘입니다. 그리고 엄지와 검지로 바깥 줄을 걸어서 아래로부터 가운데로 올려 뜹니다. 그러면 날틀의 방향이 바뀐 베틀이 됩니다.
5. 쟁반: 엄지와 집게로 베틀 양쪽 각을 걸어 쥐고 밖으로 뺐다가, 위에서 아래로 내려 뜹니다.
6. 소 눈: 쟁반을 ‘젓가락’으로 만들 때처럼 베틀을 떠 올리면 가운데가 마름모로 바뀌는데 이것이 소 눈입니다.
7. 가위줄(절굿공이): 새끼손가락으로 다른 사람의 엄지와 검지 사이에 줄을 건 다음, 자신의 엄지와 검지로 소 눈의 양쪽 각을 걸어 쥐고 가운데의 마름모를 향해서 아래에서 위로 올려 뜹니다.

물고기: 소 눈이 나왔을 때, 엄지와 검지로 양쪽 줄을 걸어 쥐고 가운데를 밑에서 위로 떠올리면 물고기가 됩니다. 물고기는 상대가 다시 뜨려고 해도 건드리면 풀어져 버립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생각을 키우는 놀이 - 실뜨기 놀이
SALES 1,290원
2,000원

anne7224년 이상 전
어릴 때 언니들과 재미있게 놀았던 기억에 주문했는데 아이는 전혀 다른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문고리에 연결해서 정글놀이...^^;;) 색깔이 예쁘고 튼튼해서 나중에라도 실뜨기 놀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