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놀이
비슷한 것 고르기
댓글 2
조회수 13479
아이가 사물을 사물 그 자체로 받아들이는 것에서 진화해, 기준에 따라 빠르게 연계된 것을 찾고 분류하는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인지, 사고력이 쑤욱 자라난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차이의 엄마표 놀이게임 카드, 색연필 매직 등 필기구 놀이 방법
[카드 만들기]
1. 아이와 카드 그림 그리기 놀이를 해봐요!
2. 카드에 생각나는 사물의 모양을 그리고, 해당 단어의 이름을 적어주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것 관심 있는 것을 많이 그리고 적어주세요. 주변에 볼 수 있는 것을 폭넓게~ 그리고 써주세요.
3. 아이가 아직 어려서 잘 못 그린다면, 엄마가 다양한 사물을 그리고 밑에 글자도 적어주세요!
예시) 사과, 귤, 코끼리, 강아지, 티셔츠, 양말, 가방, 레고 블록, 우유, 동화책, 인형, 북, 나팔, 엄마
그림은 그릴 수 있는 데까지 그려주시고 밑에 해당 단어를 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비슷한 거 찾아요! 놀이하기]
1. 자, 완성된 카드를 탁자 위에 잘 보이게 펼쳐놔주세요! 그다음 주제를 정합니다.
2. 유치원에서 볼 수 있는 것! 이 주제라면, 아이가 해당 주제에 맞는 카드만 골라내기 놀이를 하는 것이지요. 맞지 않는 카드는 다른 한 켠에 놓아두고요!
3. 주제는 여러 가지가 될 수 있지요! 난이도를 조절할 수도 있답니다.
4. 아이가 낸 주제에 따라 엄마 아빠가 열심히 분류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아이는 자신이 낸 주제에 따라 열심히 놀이를 함께하는 엄마를 보며 즐거워한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2
공감순최신순
2015-12-07 14:58:01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