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아빠 이불 덮기
댓글 2
조회수 828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에게 스킨십은 애착을 부르는 지름길이랍니다. 아빠가 아이를 들어주고 안아주고 하다 보면 너무 힘이 들 때가 있어요. 자기 전 ‘아빠 이불 덮기’ 놀이는 어떨까요? 자연스럽게 스킨십도 할 수 있고, 아빠도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할 수 있어요.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2-6세
주의 사항

아이를 너무 흥분시키면 잠이 달아나 늦게 잘지도 몰라요! 자기 전 놀이는 적당히 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아이가 자기 전에 할 수 있어요.
2. 아이에게 잘 시간이라고 이야기해 주세요.
3. 아이 위로 올라가 주세요.
4. 아이를 아빠가 천천히 눌러주세요.
5. 마치 이불을 덮은 듯 포근하게 눌러준 뒤 꼭 안아주세요.

놀이 대화팁
응. 벌써 잘 시간이 되었네. 이제 불 끄고 누워볼까?
네~
잘 준비가 다 되었으니, 이제 이불을 덮어야지! (아이 위를 몸으로 꾹~ 눌러주세요)
차이야 잘 자~ 사랑해! (아이를 꼭 안아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SonShine3달 전
할일이 남아있는날엔(거의매일) 재우다가 잠들지않기위해 항상 폰을 했더니 아이가 폰하지말고 좀 안아달라고 하더라구요. 아차싶어 폰 내려놓고 꼭 안아줬더니 한 5분뒤에 엄마 죄송한데 너무 가까이 있으니까 더워요... 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각자 다시 편하게 누워 잤답니다 ㅎㅎ 정말 덥기도 했겠지만 잠깐 딴짓하지않고 아이를 꼭 안아준것만으로도 사랑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축뽁luv2년 이하 전
남편이 너무 격하게 해서 애들이 신나해서 문제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