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나뭇잎 빨리 줍기 시합해요
조회수 685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야외에서 나뭇잎 빨리 줍기 시합을 해보세요. 바닥에 떨어진 나뭇잎을 주워보며 대소근육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고, 나뭇잎을 탐색할 수 있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놀이를 하면서 아이가 더 많이 주울 수 있도록 기다려준다면 아이의 성취감과 자존감도 향상될 것입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3-4세
사용 교구
나뭇잎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나뭇잎을 모아볼 공간을 바닥에 그려봅니다.
2. 나뭇잎 빨리 줍기 시합 시작을 알립니다.
3. 아이가 바닥에 떨어진 나뭇잎을 살펴보고 주워보고 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4. 시합의 종료를 알리고 아이가 주운 나뭇잎 개수와 엄마가 주운 나뭇잎 개수를 세어봅니다.
5. 반복해서 놀이를 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랑 나뭇잎 빨리 줍기 시합을 해볼까?
우와 재미있겠다~ 빨리 시작해요
좋아~ 자 그럼 시작해보자. 준비 시작~!!
(나뭇잎을 다 주운 후에) 이제 누가 많이 주워왔나 세어볼까?
네~
자~ 하나~ 둘~셋~ 우와 우리 차이가 더 많이 주워왔네? 우리 차이가 승리~!!!
차이의 놀이팁

# 아이가 아직 수의 양 대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이가 수 세기를 잘 못하더라도 나뭇잎을 손가락으로 짚어보며 수와 양을 대응할 수 있는 경험만 제공해주세요. 나뭇잎과 같은 구체물을 통한 수 세기는 아이의 수 개념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 아이가 승리할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천천히 나뭇잎을 주워보세요. 아이에게 승리 경험을 제공해주면서 아이의 에너지만 발산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놀이가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