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1cm 정도 자란 태아는 작은 씨앗 정도의 크기지만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태내 발달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시기 태아의 몸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머리에서는 좌뇌와 우뇌가 활발하게 발달하고 있답니다.
[우리 아기는 이만큼 성장하고 있어요]
크기 : 1cm
(이 시기 평균적인 발달 수치로 개별 차가 존재할 수 있어요!)
* 태아의 혈관이 분명해져요.
아직 태아의 피부층은 매우 얇아 피부 속 혈관이 뚜렷하게 보인답니다. 태아의 주요 장기가 완성되며 발달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을 실어 나르느라 분주합니다.
태아의 간에서는 열심히 적혈구를 만들어내고 완성이 되어가는 췌장에서는 곧 인슐린 호르몬도 만들어낼 것입니다.
* 주요 장기가 완성되는 시기에요
조그만 태아의 몸 안에는 간과 신장, 폐, 창자, 췌장, 내부생식기 등이 완성되는 시기랍니다.
이 시기에 주요 장기가 대부분 완성되는 시기이므로 태내 발달에 위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비 엄마는 이런 변화를 보여요]
이 시기 예비 엄마들은 임신 초기 증상을 경험하게 되지요. 입덧 증상과 자주 화장실에 가고 싶은 빈뇨 증상은 여전합니다. 피로감과 열감도 지속되는 시기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7주 차 이것만은 꼭!]
* 칼슘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해요
임신 기간 동안 모든 영양소의 섭취는 중요하지만 태아의 골격을 형성되는 시기에는 칼슘 섭취를 충분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와 치즈, 멸치 등을 통해 충분한 칼슘을 섭취해 보세요.
* 유산과 조산을 조심하세요
임신 초기에는 유산의 위험이 높은 시기이므로 되도록 바이러스 성 감염 등을 조심하고 예비 엄마의 몸이 무리하지 않는 활동 범위 내에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