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0
육아 놀이 카드
우리 아이 '회복 탄력성'을 키우는 7가지 기술
댓글 1
조회수 9549
늘 꽃길만 걷고 싶은 마음이야 누구나 같지만, 현실은 예상치 못한 어려움 투성이랍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훌훌 털고 다시 힘차게 발걸음을 내딛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회복탄력성'을 기르도록 도와 주세요!

🥑사실 어른에게도 회복 탄력성은 중요하지요.

우울한 일, 슬픈 일, 괴로운 일은 꼭 찾아오고 우리 마음을 괴롭힙니다.

이럴 때, 긍정적으로 헤쳐나갈 방법을 찾고 부정적인 감정을 잘 컨트롤할 줄 아는 능력 '회복 탄력성'

🍒회복탄력성이 처음부터 높은 사람은 없습니다. 회복 탄력성이 낮은 것 같다면 그 상태의 나를 솔직하게 받아들이고, 조금씩 개선할 방안을 생각해 보면 좋아요.

아직 우리 아이는 세상의 여러 힘듦을 경험해 보지 못했기에, 회복탄력성의 개념이 와닿을 시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학업의 길을 들어서면서 수많은 좌절을 느끼게 될 것이고 - 계속해서 어려운 기준이 등장하기 때문에 - 이때 스스로를 바르게 일으키기 위해선 '회복탄력성'을 꼭 품고 있어야 합니다.

🥭아이의 회복탄력성 형성에는 부모의 격려와 지지, 공감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답게2년 이하 전
회복탄력서은 삶을 살아갈 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위의 대화들을 성인이 될 때까지 가족 모두가 나누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아기때부터 감정코칭을 많이 하면 엄빠와 아기가 함께 성장도 하고 가족이 서로 존중하며 더 화목해지는 것 같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