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4
육아 성장 웹툰
32개월 우리 아이! 어떻게 자라고 있나요?
조회수 3129
기억한 것을 언어, 행동으로 표현하는 32개월 우리 아이

🥭32개월 우리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갈수록 어려워지는 육아. 갈수록 궁금해지는 아이의 발달.

일상생활에서 자주 관찰되기 때문에 오히려 쉽게 지나치게 되는 아이의 행동에도 많은 발달적 의미를 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이는 매일, 매일 눈부신 성장을 이루고 있답니다.


32개월 차 우리 아이, 놀이가 꼭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 기억력이 발달해요

보고, 듣고, 느끼는 경험이 반복되면서 단기 기억이 유지되어 장기 기억으로 저장될 수 있어요.

억지로 주입한 것은 단기 기억에서 그치게 되고, 감각적으로 경험한 것은 장기 기억이 되어 아이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켜 생각 주머니를 크게 만든답니다.

2. 자연스러운 학습을 해요

'일 더하기 일은 이야.'라고 알려주지 않아도 놀이 속에서 감각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은 아이 스스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경험을 통해 발달하게 됩니다.

3. 시행착오를 경험해요

놀이는 아이의 생각을 안전하게, 실패 없이 마음껏 펼칠 기회를 제공하지요.

놀이 속에서 직면한 상황을 다각도로 사고할 수 있고, 슬기롭게 해결하는 방법을 아이 스스로 깨닫게 해주는 기회의 장이 되어줍니다.


🍎32개월 아이와 '효과적'으로 놀이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이와의 놀이에도 기술이 필요해요!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놀이를 시작해보세요.

🍑아이도 엄마, 아빠도 행복한 놀이 시간. 32개월 맞춤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