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5
육아 성장 웹툰
12개월 우리 아이 잘 크고 있나요?
댓글 1
조회수 4933
점점 더 빨리 자라나는 12개월 차 우리 아기

🍀점점 더 빨리 자라나는 12개월 차 우리 아기, 발달에 맞춰 잘 놀아주고 있나요?

완전하게 서있을 수 있으며 걸음마를 조금씩 시작해요. 이럴 때일수록 더 많은 엄마 아빠의 자극이 필요해요.

12개월 차 우리 아기 잘 자라고 있나요?

* 걸음마를 시작하며 주변 탐색을 시작해요

12개월이 된 우리 아기는 이제 적극적으로 주변 탐색을 시작하게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 걸음걸이가 안정되지는 않았어요. 몇 걸음 걸어가는 것에도 많은 시간이 걸리고, 넘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기는 다시 일어서서 호기심이 있는 물체에 다가설 수 있습니다. 우리 아기의 움직임을 격려해주세요. 이제부터 아기가 움직이며 보는 모든 세상은 탐험과 탐색의 대상이 되어줄 거예요.

* 성장 속도가 줄어들어요

아기들은 돌이 지나면서 성장 속도가 줄어들면서 외형적으로는 젖살이 빠지기도 합니다. 일시적으로 먹는 양이 줄 수도 있고 아기에게 이제 음식 해 대한 호불호가 생기기 때문에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도 생기기 마련이지요. 하지만 돌이 지난 아기에게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우리 아기가 혹시 크게 아픈 것은 아닌지 염려하지 않아도 되세요. 우리 아기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것이니까요.

* 엄마가 알아들을 수 있는 몇몇 단어를 사용해요

이 시기의 아기는 의미를 두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단어가 3개 안팎으로 사용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꼭 필요한 것이나 원하는 것에 대해서 정확한 단어가 아니라도 아기만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12개월이 된 우리 아기는 이제 적극적으로 주변 탐색을 시작하게 됩니다. 주변에 대한 호기심도 강해지는 12개월 우리 아기와 간단한 놀이부터 시작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이미2년 이상 전
막헤집고다녀서 쫓아다니기 바쁩니다ㅜㅜ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