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 이야기
사람들은 한 주 동안 언제 낮은 행복감을 느낄까?
댓글 34
조회수 1267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월요일 vs. 수요일 어떤 요일이 더 힘들까요?

바로 정답은 수요일입니다. 

서울대 행복연구센터의 연구에 의하면 한국인은 수요일에 낮은 행복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 왜 월요일이 아니지?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월요일은 사람들이 '의미'를 더 많이 생각하기 때문에 수~목요일에 비해 행복감이 높은 편입니다.

  • 자, 새로운 한주를 잘 시작해 보자.
  • 이번 주는 이런 이런 일을 내가 해내야지. 으쌰으쌰


📍' 한주의 시작이라는 부분에 목표, 의미를 부여하고 힘든 점들을 이겨내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 '의미'는 화, 수로 지나갈수록 점점 시들게 되고 이로 인해 낮은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목요일을 지나 금요일이 되면 '휴~ 이번 주도 지나갔네'라는 약간의 내려놓는 자세가 되며 주말을 기다리고, 수요일에 비해선 좀 더 높은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 그렇다면, 우리가 수요일에 좀 더 행복감을 느끼고 싶다면 수요일을 새롭게 정의하여 의미를 창의적으로 부여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 '한주의 중간이네, 비록 이번 주는 이런 아쉬운 점들은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점들은 잘하고 있어'
  • '월~화에 아이와 이런 시간을 보냈네. 기특해. 수요일인 오늘은 이렇게 보내보자.
  • '이번 주에 감사한 점들은 00 이 있었어. 감사한 것들을 더 찾아보자'


📍 한주의 가장 중심인 날인만큼 산봉우리에 올라 밑을 내려보듯, 흘러간 수요일에 월~화의 시간을 리뷰하고 목~금의 시간을 새롭게 설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그러면 우리의 전체적인 행복감이 상승하고 한주를 좀 더 지혜롭게 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오늘 하루는 어떻게 느끼셨나요? 나는 어떤 요일이 가장 힘들다고 느끼나요?

정신없이 해야 할 일을 하다 보면, '의미'를 잊어버리고 현실 생활 속에 허우적대고, 지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다시 한번 육아의 의미, 내 삶과 일의 의미, 나만의 목표를 생각해 보며 같이 힘내기로 해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랑죠약 2년 전
주말 아닌가요?..어린이집 안가는날....


잠토리약 2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하잉약 2년 전
맞아요맞아요ㅋㅋㅋㅋㅋ

떠유늬맘약 2년 전
저도 주말이 헬이요ㅜㅋㅋㅋㅋ

별이좋아요약 2년 전
저도 주말이요ㅠ

szy약 2년 전
전 매일요 크하

smileJ약 2년 전
공휴일 많으면 싫어요ㅜㅜㅜㅜㅋㅋㅋㅋ

지우맘모이약 2년 전
저만 그런게 아니였군요~😂

로은이랑약 2년 전
전 화요일이 뭔가 제일 힘들어요...ㅋㅋㅋㅋㅋ 수요일인줄 알았는데 화요일이야??!?


남윤우약 2년 전
저도화요일이여 ㅎㅎㅎ

또짜니약 2년 전
넘 피곤한날 보면 어김없이 목요일..ㅋ 금요일은 오히려 주말뽕이 있어서 힘든줄도 모르는데 목요일은 지칠대로 지침

준서사랑해사랑해약 2년 전
차이의 놀이에는 참 좋은 글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이 수요일인데 남은 요일도 화이팅 해야 겠어요

무무율약 2년 전
저는 목요일이요.... 아직하루더남았어?ㅜㅜ 이런느낌

니가뭘알아약 2년 전
그랑죠님 댓글보고 현웃터진1인 ㅋㅋㅋㅋ 다 괜찮은데 애기들 아파서 컨디션 안좋은날. 내가 아파서 컨디션 안좋은날이 제일 힘들어요. 많이 안아프고 건강한게 최고🙏 모두들 건강하게 행육하시길🤎

flat0195약 2년 전
가정보육중이라 금요일이 체력적으로 제일 힘든날이요 ㅋㅋㅋㅋ

찐빵혁명약 2년 전
월화수목금금금 주말이 뭐죠?

귀염시아약 2년 전
저두 어린이집 안가는날이 제일 헬이에요 ㅜ ㅜ

똔띠약 2년 전
일주일이요ㅎ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