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우리 아이 자신감을 키워주는 방법
조회수 3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들이 따스한 사랑의 온기를 담은 자존감을 마음에 가득 품고 자신만의 길을 당당히 걸어갈 수만 있다면, 그것만큼 더 행복한 세상이 또 있을까요?

1. 평가를 줄이고 있는 그대로 인정해준다.

2. 실수에 대해 겁주지 않는다.

(실수에 대해 안타깝거나 속상해 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해 주세요.)

3. 사소한 변화라도 인정해주고 격려해준다.

(말로 사소한 변화를 구체적으로 언급해주고 진심으로 좋아하는 모습이라면 충분해요.)

4. 결과가 어찌되었든 '노력'을 인정해준다.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하게 인정해 주세요.)

5. 아이들이 어울릴 수 있는 자연스러운 기회를 만들어 준다.

6. 큰 아이의 배려를 받으며 노는 즐거운 경험을 만들어 주고, 어린아이들과 놀면서 돌봐주고 배려해주는 성취감을 맛보게 한다.


7. 아이가 도전해볼 수 있는 것들을 이야기 해준다.


두손 모아 진심으로, 우리아이들이 따뜻한 자신감으로 가득찼으면 좋겠습니다. 가끔 위축되거나 슬픈 아이의 눈을 볼 때 마다 정말 마음이 아프거든요. 아직 해보지 않은 것이 경험해 본 것보다 훨씬 많으니까 무한한 가능성을 지지하고 응원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 회원님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로 나눠주세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