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쉽고 재미있게 한글을 알려주려면? 이렇게 도와 주세요 3가지
댓글 167
조회수 3815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한글을 어떻게 하면 아이 수준에서 쉽고 재밌게 알려줄 수 있을까요?

1. 늦게 시작하자

• 언어발달을 위한 측두엽은 6세 이후에 발달하게 됩니다. 따라서 한글은 천천히, 6세 이후에 시작해도 좋습니다.

• 늦게 시작할수록 뇌가 학습을 받아들일 준비를 철저히 하게 됩니다. 늦게 시작해도 좋습니다.

2. 생활 속에서 통 글자로 받아들이게 해 주자

• 집안 곳곳에 사물 카드를 붙여 아이가 자연스럽게 단어를 익히도록 해 주세요.

• 지나가며 간판이 보이면 아이와 아는 글자를 읽어보기도 하고, 그 글자를 주제로 이야기해 주세요.

• 아이가 좋아하는 사물 이름부터 함께 읽어보세요.

• 책을 많이 읽어주세요.

• 책을 읽어줄 때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아이가 엄마 아빠에게 읽어주기도 하고, 녹음도 해보며 읽기 자체를 재미있게 느끼도록 해 주세요.

3. 쓰기 교육은 시기가 되면 시도하자

• 쓰기는 아이가 젓가락으로 음식을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소근육을 통제할 수 있을 때 가르치세요.

• 아이가 원하는 것을 쓰게 하세요.

• 미션을 주고 자유롭게 써보도록 하거나, 쓰기를 많이 해야 할 자연스러운 상황들을 만들어 주세요.

• 가족끼리 편지를 써 보세요. 아이가 쓰기의 필요성을 알게 됩니다.

• 꼭 연필만 쓰기 도구는 아니랍니다. 다양한 도구로 쓰기를 해 보세요.

• 쓰기를 이용한 게임을 해 보세요. 게임을 통해 쓰기의 즐거움을 알려주세요.



아직 한글놀이에 대한 고민 중이라면? 

차이의 놀이가 만든 누리 수 한글 워크북 시리즈를 만나 보세요 :) 


[2024 우리 추석 맞이 댓글 이벤트!]

*차이의 놀이가 만든 한글 교재도 알아보고 싶은데 사도 괜찮을까? 아이 수준에 맞을까 고민되시죠? 

아이가 좋아할까 할 수 있을까? 이미 다 아는 것이면 어쩌지? 

커리큘럼이나 구성 자체는 마음에 들지만 혹시 고민하다가 구매 결정을 망설이게 되셨나요? 

아이가 좋아할지, 잘 할지 궁금하니까 

1권이라도 먼저 만나 보고 싶다면? 

지금이 아주 좋은 기회랍니다!


댓글에 관심있는 차이의 놀이 누리 수 한글 워크북 연령 4세/5세/6세/7세 중 한 가지를 남겨주세요! (5명의 회원님께 워크북을 보내 드립니다!) 

*

댓글 이벤트 참여 방법! 

댓글 작성 기간 : 9월 10일까지! 

1. 댓글에 관심있는 누리 수 한글 워크북 연령(4세~7세) 쓰고,  

2. 차이의 놀이 회원 정보에 휴대폰 번호 연락처를 등록하세요!

3. 선물 응모 완료!

*

댓글 이벤트 당첨자 발표!  

5분의 회원님 추첨! 댓글로 남겨주신 연령 1단계 워크북 1권을 선물로 보내 드립니다 :)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방법 : 회원정보에 등록해 주신 휴대폰번호로 SMS 문자 메시지 발송 (9/20 예정 / 회원정보에 등록해 주신 휴대폰 번호로 당첨 안내 드릴 예정 :) )


* 꼭 봐 주세요! 댓글 이벤트 당첨 취소 관련 안내 

응모해 주신 댓글을 보고 

꼭 뽑아 드리고 싶어도 휴대폰 번호가 회원정보에 없으면, 

당첨 소식을 알려드릴 방법이 없어서 당첨 선물을 전해 드리지 못해요! 

꼭 회원정보에 연락처 등록해 주시고 댓글 응모해 주세요 :) 


★ 지난 설 맞이 이벤트에 이어 추석 맞이 이벤트로 진행하는 댓글 이벤트에도 많이 많이 참여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쑨쪼2년 이상 전
5살 전혀 관심이 없는 딸램이... 엄마혼자 속끓이고있답니다! ㅎㅎㅎ 천천히 기다리며 노력해보겠습니다!

태미니까꿍2년 이상 전
4살때부터 한글에 관심보이더니 이제 5살인 요즘 왠만한 한글은 읽을줄알고 자석 글자로 자음,모음 조합해서 글자도 만들어요~~ 너무 이르긴하지만 아이가 한글에 관심보일때 그때가 시기인거같아요... 딱 6살, 7살이 아닌 아이가 관심보일때 시키세요 우리아이도 관심보일때 통글자부터 시작한뒤 자음, 모음 조합으로 이어서해줬어요^^


itea25약 2년 전
어떤 행동들이 관심보인다는 증조일까여?ㅜㅜ

내편쭈12달 전
저희아이는 한글용사 아이야 좋아했어요 밖에나가면 간판글씨 관심가지고 연필잡는거 좋아하고...그래서 학습기 일찍해줬어요 만3세때시작해서 그해 한글다 읽었어요 그리고 만4세 글씨도 다썼어요 궁금한건 엄마 어떻게쓰지? 물어보는데 자음 모음만 알려줘도 다 알아듣고 쓸줄알아요 빨리 시작해서그런지 지금 한글수학 초등과정 해요

유누207달 전
만42개월인데 자기 이름쓰기는 물론이고 웬만한 한글은 다읽어요. 특별히 가르치진 않았는데 재밋는 한글놀이 가나다라~~아야어여오요~~노래부르기 좋아하더니 한글깨우쳤어요

유리아마카리나5달 전
나이를 떠나서 아이가 관심 보일때가 적기인거 같아요. 관심도 없는데 옆에서 아무리 가르쳐도 서로간 스트레스만 쌓이더라고요. 저희 아인 어린이집 같은반 친구들이 모두 초년생들이라 저희 아이보다 반년이상 일찍 태어난 아이들인데다 학원도 2년전부터 여러곳 다니고 있더라고요. 어린이집에서는 자꾸 친구들은 다 쓰는데 저희 아이만 늦다는식으로 자꾸 얘기해서 화딱질만 나고, 집에서 가르쳐봐도 아이가 싫어하고 아웃풋이 안되니.. ㅠ 아이들이 다 성향도 틀리고 초등 입학전까진 개월수에 맞게 성장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사회는 뭐든 틀에 맞추려 하고 강압적인것이 넘 씁쓸합니다. 그런데, 만5세 생일 지나자마자 글을 읽더라고요. 받침 두개씩 있는것도 다 읽고, 정류장에 게시되어 있는 시들도 다 읽고... 쓰는건 아직 다 마스터하지 못했지만 너무 대견스럽더라고요. 우리 어린 아이들과 보모님들 모두 파이팅~ 입니다.

남궁소연5달 전
한글을 얼추 읽긴하는데 조금씩 헷갈려하는 6세여아에요 마음은 급한데 좋은워크북있다니 넘 반갑네요 체험해보고싶어요

써니써니유후11달 전
6살 이제 입학하는 딸아이가 한글에 관심은 있지만 어려워하는거같아요. 현재 이름정도만 쓸수있는 정도입니다. 통문장으로 접근해서 놀이형태로 해주면 되나요?

진주귀고리소녀11달 전
어린이집에서 만4.5세 반을 맡고 있는 교사입니다.취학 전 한글떼기는 저에게 하나의 숙제로 주어진 건데요.어떤 워크북인지 정말 궁금합니다.알려주세요~

푸푸르르푸푸린12달 전
저희 아이는 한글 쓰기를 고모랑 할머니께 배웠는데, 도형 그리듯이 이름 쓰는 방법을 알려주셨다고 해요. 30개월에 처음으로 '유'를 썼고, 40개월인데 '승'도 쓸 수 있어요! 이제 '아'도 쓸 줄 알면 스스로 이름을 다 쓸 수 있게 되는건데, '유'를 썼던 습관이 있어서 '아'를 쓰고는 싶은데 '유'나 '야'로 쓰게 되더라고요! 스스로 이름 쓰기에 관심이 많은 만큼 한글을 재밌게 알려주고 싶어요! 처음부터 통문자로 접근을 해서 자음 모음 하나하나 어떻게 알려주나 고민인데 한글 워크북 이벤트가 있어 신청해봅니다 ^-^♥

찐튼튼12달 전
만4세 되는데 이제 슬슬 한글에 관심을 보이네요 요즘 한글용사아이야에 빠져 따라하기 시작해요 ㅋㅋ

앙무맘12달 전
6살 형아예요 4살동생은 ㄱㄴㄷ 읽기 시작하는데 형아는 아직이예요 약간 주변에서 동생 잘한다잘한다하고 친구들의 편지를 받아와서 약간 의기소침하네요ㅜㅜ 이와 지의 단어는 아는데 그것만 몇달째.. 얼른 한글 하나씩 알려주고싶네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