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개월 우리 아이 인지발달
댓글 8
조회수 4891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엄마아빠 목소리를 인지하기 시작해요. 최대한 많이 들려주세요

*친숙한 목소리와 낯선 목소리를 구별할 수 있어요

이제 아기들은 친숙한 엄마, 아빠의 목소리와 낯선 사람의 목소리를 구분해서 들을 수 있어요.

이 시기에 아기에게 최대한 엄마, 아빠의 목소리를 많이 들려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엄마, 아빠의 목소리에 친숙함을 느끼고 아기와의 안정적인 애착형성을 위해서는 엄마, 아빠의 노랫소리나 말소리는 아기에게 큰 자극이 됩니다.

*손과 발이 있음을 서서히 인식해요

이제 아기들은 자신이 손과 발이 있음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우연히 몸을 움직이다가 손이나 발이 있음을 알게 되고 탐색하고자 손을 빨기도 하고, 손을 뻗어서 물건을 잡아보려고 애를 쓰기도 합니다. 누워있을 때 발을 버둥거리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아기가 자신의 다리와 발이 있음을 느끼고 탐색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이때 아기의 신체인식을 도와주기 위해서 아기의 손과 발을 이용한 놀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변 환경을 눈으로 탐색할 수 있어요

아직 아기의 시력은 완전하게 발달하지 않았지만 주변에 움직이는 사물이나 대상이 있다면 초점을 맞춰 탐색하는 것을 즐겨 하게 되지요. 이 시기에는 시각으로 본 물체를 두뇌로 전달하며 인지발달이 활발히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아기에게 무엇인가를 보여줄 때에는 너무 빠르고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늘맘이2년 이하 전
빛을 그렇게 본답니다 초점책은 흥미가 없는지.. 😑 수유시 엄마얼굴보다 빛을 그렇게 뚫어지게 봅니다 불러도 빛만 봅니다 엄마목소리 흥미가 없는?


워누러브약 일 년 전
저희애두요!! 빛만 엄청 봐요

채함8달 전
저희 애기만 그런줄알았는데 ㅋㅋㅋㅋㅋ 다들 그런거군여..

다겨니맘7달 전
여기ㅡ빛보는아가 추가요 .. 정신팔려서 불려도 절 안봐여

꼬꼬맹이쫑아2년 이상 전
엄청버둥거려요~~ㅎㅎ

호두마마미3년 이하 전
발버둥거리는게 탐색하는거구낭 ㅎ 감사해영

금솔마미일 년 이상 전
그래서 그렇게 파닥파닥거렸군요ㅎㅎ

도영아약 3년 전
♡♡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