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법
'100일의 기적'을 아시나요?
댓글 88
조회수 14711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생후 95일째 접어든 우리 아기는 이제 5일이 지나면 생후 100일째에 접어들게 됩니다. 이 시기 부모들은 설렘과 기대로 아기의 100일 맞이를 준비할 것입니다. 또한 선배 맘들의 이야기하는 '100일의 기적'도 기다릴 테지요.

아기가 태어난 지 100일이 지나면 잠투정도 사라지고, 신체 성장발달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를 두고 흔히 ‘100일의 기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물론 아기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100일이 되자마자 하루아침에 성장한 아이처럼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 100일이란 의미는 우리도 모르는 ‘기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진정한 100일의 기적

옛날에는 지금처럼 의료가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죽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로부터 아기가 건강하게 100일을 넘기면 이를 뜻깊게 여기고 아기가 더욱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잔치를 했던 것이지요.

현대 시대에도 아기의 건강을 기원하는 100일 잔치 풍습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아기의 100일은 놀라운 비밀이 한 가지 숨어있다고 합니다.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있던 280일과 태어난 이후의 100일의 시간을 더한 380일이란 시간에 배란일 15일을 빼면 365란 1년의 시간이 나온다는 다는 것이지요. 한 마디로 아기의 100은 엄마 뱃속에서 만들어진 이후부터 딱 1년이 되는 날입니다.

1년 동안 건강하게 자라준 우리 아기에게 대견스럽고 사랑한다는 말을 전해주세요.

아기의 100일은 기적과도 같은 기쁨의 날입니다. 100일이 된 우리 아기와 이런 것들을 해보세요

1. 성장발달을 체크해보세요

우리 아기의 성장이 100일에 가까워지면서 건강한 성장발달 곡선을 보이고 있는지 궁금해하는 엄마, 아빠들은 많을 것입니다. 설령 우리 아기가 아직 어떠한 발달 부분에 미숙한 점이 있다면 안심하셔도 좋아요.

아기마다 성장하는 속도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우리 아이에게 미숙한 부분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놀이를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안정적인 기본 습관형성을 위한 플랜을 세워보세요

아기들이 100일이 지나면 실제로 낮과 밤을 구분하고, 옹알이도 하며 놀라운 성장을 합니다. 따라서 아기의 수유나 수면에 관한 습관들을 체크해보고, 안정적인 생활리듬을 형성할 수 있도록 플랜을 세워보세요.

100일이 지난 시점이 아기들에게는 안정적인 생활리듬을 만들어주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입니다.

3. 부부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100일은 아기에게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하지만 부부에게도 아기의 100일은 뜻깊은 시간이기도 합니다.

남편과 아내가 서로 사랑을 하고 1년 후에 사랑스러운 아기 천사가 함께 한다는 것은 하늘의 축복이기도 하지요. 그동안 서로 고생하고 아껴준 남편과 아내에게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를 전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흑효3년 이하 전
서윤아 엄마가 갑작스럽게 입원을 하게되면서 두어달 엄마랑 병원생활하느라 고생시켜서 미안해 엄마의 단 한가지 바람은 니가 건강하게 주수채우고 태어났으면 하는거였어 800g이었던 니가 1kg이 되고 2kg이 되었을때 엄만 니가 건강히 태어날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너무나 안도했어 지금 통실통실 건강히 자라주고 있는 너를 보면 모든걸 감사하며 살아야하는데 니가 밤에 잠을 자지 않는다고 투덜대고 있다니 엄만 정말 나쁜 엄마인가봐 25주였던 너를 잃지 않고 우리 세식구 행복하게 지낼수있게 해줘서, 불편한 엄마 뱃속에서 잘자라줘서 너무나 고마워 서윤아 사랑해♡


율맘232년 이하 전
아이를 낳으니 이런 글은 앞머리만 잠깐 읽어도 눈물이 차오르네요ㅠ

뜬금이어멈2년 이상 전
원준아♡사경때문에 태어나자마자 고생 중인데 곧 좋아질꺼니까 힘들지만 조금만 힘내자! 초면운은 코로나에 힘든 일 많았지만 이번 일이 지나면 좋은 일만 있을꺼야~늘 사랑해♡너로인해 엄마의 인생이 바꾸었어 고마웠어♡

하경하영3년 이하 전
하영아 우리에게 와줘서 고마워 뱃속에 있었을때부터 지금까지 걱정한번 안시키고 건강하게 지내줘서 고마워 쪼끄만 입으로 오물오물 말을 많이 해줄때 엄마는 무슨 말을 하고싶은지 궁금하지만 알 수 있어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되자 앞으로도 우리 이렇게 즐겁게 지내자 사랑해요 ❤

서뉴마마2년 이상 전
선유야 엄마아빠에게 와주어서 너무너무 감사해♡ 앞으로 사랑 듬뿍 줄게. 건강하게만 자라렴♡

아들하나개셋엄마2년 이상 전
수호야 힘들다고 빨리나오라고 투덜댔던 못난엄마이지만 40주꽉채워서 나왔던게 지금은 너무감사해 다른것보다 튼튼하고 안다치고 건강하게만자라줘~~ 우리한테와줘서 너무고맙고 사랑해~~

진서마마미2년 이상 전
진서야 백일을 축하한다~^-^:)우리 아기 앞으로도 건강하고 밝게 자라다오 사랑한다💓

ahosang2년 이상 전
연화야 우리 이쁜수호 낳아줘서 고마워, 우리 수호 100일동안 건강해줘서 고마워, 우리가족 행복하고 건강하자!

수지큐다2년 이상 전
우리 어여쁜 현서 100일동안 건강하게 커줘서 너무 고마워💕 엄마가 늘 말하지만 오늘 더 사랑한다❤️

인주니베이비2년 이상 전
인준아 ~❤️ 엄마의 기쁨이 되어줘서 고마워 요즘 너무 사랑스러운 너 앞으로도 더 사랑해줄께 고마워 엄마를 선택 해줘서 앞으로도 잘 먹고 잘 싸고 잘 놀고 건강하게 커줘 사랑하 우리 아들 :)

윱홍2년 이상 전
사랑하는 효승아❤️복댕이라는 태명처럼 너는 엄마아빠 그리고 우리 가족들에게 사랑둥이이자 복덩어리야 ㅎㅎ 곧 100일이네 우리아가 엄마가 서툴기도 하고 잘 못할 때도 잇지만 노력할게 하루하루 행복하게 지내자 네가 태어나서 엄마아빠는 너무너무 행복해🥰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자 사랑해❤️❤️❤️❤️❤️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