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왔다 갔다 마트 카트 놀이
댓글 10
조회수 1411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양손을 카트를 잡고 끌어보면서 대근육 발달과 흥미 있는 놀이를 통해 손가락이 입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카트 (아기가 손에 쥐고 끌고 다니며 놀이할 수 있는 놀잇감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아기 앞에 카트(혹은 끌차)를 놓아주며 관심을 유도합니다.
  2. 아기가 엄마(또는 아빠)의 도움을 받아 양손으로 카트를 잡고 밀어봅니다.
  3. 카트 손잡이를 잡고 이리저리 끌어볼 수 있도록 격려해줍니다.
  4. 카트에 아기가 물건을 담아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카트를 밀면서 손가락을 넣지 않는 행동을 칭찬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 카트가 있네? 우리 차이가 끌어볼까?
(아기가 카트를 끌기 시작하면) 도르르 카트가 움직이기 시작했구나
우리 차이는 물건을 싣고 어디로 갈까?
과일을 사러 마트에 가볼까?
차이의 놀이팁

▸바깥놀이를 나갈 때 카트를 끌고 놀이를 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율링이2년 이상 전
놀때는 안 빨지만 .. 잘때는 우짜죠 ㅠㅠ


따봉이최고야약 2년 전
저희 아이두여ㅠㅠ

킴여왕2년 이하 전
저도요 남편이 못빨게했더니 아빠랑은 절대안잡디다...

두치뿌꾸금송일 년 이상 전
저도 고민 많이 하다가 21개월 쯤? 인지가 꽤 발달했을 때 손가락문어, 손가락 빠는 바니눈에게 생긴 일 책 2권을 도서관에서 빌렸어요(책카페에서 추천 받은 책) 최대한 무섭게, 저도 무서워하는 연기를 하며 과장되게 읽어주었고 애기도 무서워하더군요, 손가락이 입에 들어갈때 마다 문어 보인다, 길어진다 상기시켜줬고 며칠만에 전혀 안 빨았어요. 24개월 지금까지 전혀 안 빨아요ㅎㅎ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적어보았습니다:)

쬬니엄마약 2년 전
저는 돌전후에 고치는거 실패해서ㅜ 아예 24개월까지 크게 고치려고 노력은 안했어요... 아예 말귀 알아들을때 하려구요. 저도 손가락문어는 생각보다 충격요법이 안됐고. 그냥 이제 곧 있으면 4살언니네~ 멋진언니는 손가락 빠는거 아닌데. 하니까 자기 언니라고 슬쩍 빼더라구요. 요때다 싶어서 손톱에 바르는거랑 안빨게 하는 실리콘방지캡 씌워서 잠들고 있습니다ㅡ 한달짼데 아직도 깜빡잊고 잠드는 날엔 손이 한번씩 입 근처로 가더라구요. 올해 내내 쓰려구요. 버릇 고치는건 힘든거네요ㅠㅠ

복음마미2년 이상 전
별걸 다 해봐도 못고치다가 24개월 되어서 콧구멍을 후비면 책보여주고 많이 고쳤어요 그림보고 충격먹었는지 안빨려고 자제하더라구요 더 어릴때 손가락문어책 봐도 안먹혔는데 어릴때라 그런건지 문어가 안무서웠던건지 이제 안빠니까 좋네요 충격요법은 싫지만 혹시 모르니 콧구멍을 후비면 책 살포시 추천하고 가요

범이맘v알콩2년 이하 전
손가락 빨면 아야해서 약발라야한다고 와사비 발라줬어요 몇번 빨더니 매워~ 하면서 안빨더라구요 빨려고 하면 약발라야겠네~ 하면 안하더라구요 신기하게도 몇번 안했는데 고쳤어요 ㅎㅎ

원조토리파파약 2년 전
요즘 싸이노래 틀어달라그러고 흔들어재끼느라 바쁘네요

찐찌니니님2년 이상 전
카트끌기매일하는최애놀인데 손가락은 수시로빨아여...🤣

든든애비2년 이하 전
카트 끌때만 안빨고 앉아있을때는 빨아요..코도 파고 ㅠ 이 시기되면 다 그런가봐요 ㅠ 근데 카트 끌때는 쿵쿵 뛰다녀서 아랫집에서 시끄럽다고 연락오네요 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