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엄마아빠의 즉석 이야기
조회수 436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꼭 그림책의 이야기 그대로 읽어주지 않아도 좋습니다. 때로는 엄마 아빠가 마음대로 스토리를 만들어 아이에게 들려주세요. 동화책을 읽어주다가 내용을 개조해서 자유롭게 새로운 이야기를 읽어주어도 좋고, 처음부터 엄마 아빠 상상의 이야기를 지어서 들려주어도 좋답니다. 뱃속 아기는 분명 열심히 듣고 있을 거예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쉬운 놀이에요. 준비물은 없어요!
놀이 방법

1. 뱃속 아기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다가, 꼭 똑같이 읽을 필요 없이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변형시키거나 새롭게 떠오르는 생각들을 이야기로 풀어보세요.
2. 엄마 아빠가 번갈아가며 말을 이어가며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도 좋답니다.
3. 우리 아이를 위한 고양이 동화 1편, 멍멍이 스토리 2편 이런 식으로 시리즈로 들려주어도 좋답니다.

차이의 놀이팁

동물 주인공을 정해서 이야기를 펼쳐나가면 조금 더 쉽답니다. 엄마 아빠가 직접 이야기를 만들어서 아이에게 들려준다면 창작의 욕구도 해소되고, 새로운 이야기를 아이에게 들려주었다는 뿌듯함도 들 거예요.

실제 아이에게 들려준 스토리가 마음에 들었다면 스토리를 실제 메모로 적어보세요. 나중에 엄마 아빠가 직접 만들어 주는 동화책으로 진화될 수도 있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